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1. 쿠팡은 명품, 네이버는 C2C 아마존 빈틈 노린다 쿠팡이 세계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글로벌 명품 시장에 진출했다. 개인 간 거래(C2C) 플랫폼에 집중하는 네이버와는 다른 해외 공략법이다. 전략은 다르지만 ...
1. 쿠팡, 세계 1위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 인수 쿠팡이 `파페치(Farfetch)`를 5억 달러에 인수했다. 파페치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여 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이커머스 플 ...
1. 지식iN, 1020 관심사 소통하는 커뮤니티 역할 1020세대가 네이버 지식iN으로 모였다. 학업이나 연애, 건강 등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1020이 전체에서 50~60%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지식iN Q&A 건수는 올해 11월까지 6000만 ...
1. 틱톡, `틱톡샵` 상표 출원 국내 시장 진출 초읽기 틱톡이 국내에 이커머스 플랫폼 `틱톡샵`을 론칭한다. 미국영국동남아시아 6개국에 이은 아홉 번째 글로벌 시장 진출이다. 틱톡코리아는 `틱톡샵` 상표를 이달 6일 출원했 ...
1.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 회복 네이버가 이달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를 탑재한 후 검색 점유율이 10개월 만에 60%대를 회복했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는 검색 시장 점유율 60.32%로 전월보다 4%p 가까이 상승했다. ...
1. 네이버, 2023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네이버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모인 의미 있는 데이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023 연말결산` 페이지를 지난 1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23 네이버 연말결산에서는 웹툰, 블로그, ...
1. 카톡, 유튜브 제치고 가장 이용자 많은 앱 1위 카카오톡이 유튜브를 제치고 대한민국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앱으로 조사됐다. 올해 11월 기준 카카오톡 MAU는 4092만 명으로 유튜브(4070만 명)와 네이버(3857만 명)를 제치고 ...
1. 인스타페북 떠나는 이용자들 광고뿐인 서비스와 무리한 수익화 시도로 메타의 이용자들이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지난달 인스타그램의 MAU는 약 1865만 명으로 집계됐다. 8월 1925만 명에서 9월 1901만 명, 10월 1885만 명으로 ...
1. CJ올리브영, 수천억 과징금 폭탄 피했다 납품업체에 대한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CJ올리브영이 수 천억 원 과징금 폭탄을 피했다. 공정위가 CJ올리브영이 H&B 업계의 시장지배적 사업자인지 불확실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1. 네이버,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 공개 네이버는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126만 개의 블로그가 신규 개설되고 2억 4천만 개의 블로그 글이 발행되었다. 또한, 체크인 챌린지는 1030 참여자 ...
1. 트위치 한국에서 철수 타국 대비 망사용료 10배 아마존닷컴이 보유한 글로벌 인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망 사용료 부담을 이유로 한국 사업 철수를 선언했다. 트위치는 한국에서 트위치를 운영하는 데 드는 비 ...
1. 온라인 쇼핑 월 거래액 20조 돌파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0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엔데믹 여파로 여행 수요가 급증한 데다 선물 용도로 온라인 쿠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
1. 네이버 도착보장 주문 직후에도 취소 안 돼 네이버의 도착보장 서비스가 결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이에 대해 네이버는 여러 물류사와 협업을 하기 때문에 주문취소 요청에 즉각 대응하 ...
1. 네이버, 생성형 AI 검색 `큐` 통합검색에 적용 네이버는 지난달 30일부터 네이버 통합검색에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큐는 네이버가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로 질문의 ...
1. 네이버쇼핑서 무신사쿠팡 앱 전환 허용 네이버가 쇼핑 검색 화면에서 제휴사 자체 앱으로 이동하는 행위를 일부 허용하기로 했다.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해당 이커머스 앱이 깔려있을 경우다. 앱 설치를 유도하는 행위는 ...
1. 다음앱 5년 동안 사용자 33% 감소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다음 앱 사용자는 724만 명이었다. 2018년 10월 1079만 명에서 5년 동안 사용자가 33% 감소했다. 다음 사용자가 빠 ...
1. 겨울인데 수영복 잘 팔린다 신세계백화점은 겨울철에도 수영복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알렸다. 추운 날씨를 피해 동남아를 비롯한 따뜻한 휴양지로 떠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서다. 여행 업계에 따르면 올 12월 ...
1. 12월 광고경기전망지수 99.5 코바코는 12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99.5로 발표했다.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종합편성채널의 광고비가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
1. 메타, 사칭광고에 자율규제 협력 메타가 유명인 사칭 투자유도 광고에 대한 자율규제 요청에 방통심의위와 협력하기로 했다. 메타는 유명인 사칭 주식투자 유도 광고에 대해 적극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방통심의위 ...
1. 네이버, 서비스 통폐합 속도 낸다 네이버가 앱 서비스 통폐합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부터 내년 초까지 온스테이지, PC백신,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퀴즈, 그라폴리오, PC 부동산 경매 서비스, 엑스퍼트 등의 서비스를 순 ...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SNS로 다가가는 법
당근마켓 광고 3억원 매체 운영 팁 대방출
광고음악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 ‘캐드버리’ 광고털기🍫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인스타 댓글 달기가 흥하는 이유와 자동 DM 솔루션 비교까지
소개팅 어플보다 소모임이 좋다?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링크드인, 이렇게도 활용이 가능했다고?
명품 커머스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닫은 지금..
소재 기획의 지름길, 레퍼런스 활용 노하우!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에 뛰어든 진짜 이유?
토스 광고 1,000만원으로 상담문의 전환 2,822개 만든 이야기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