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마케팅 이라는 제목에 이끌렸고, 자동화 방법 내용에 취한 책인거 같다.
이 책에서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제품을 판매하는데 어떻게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마케터라면 현재 콘텐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을테지만, 한 번더 왜 중요한지, 어떻게 중요한지에 대해 소개를 해준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이 책의 마지막에서는 "자동화 마케팅은 더하기가 아닌 빼기다" 라고 한다.
왜 더하기가 아닌 빼기지? 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사실 자동화 마케팅은 비효율적인 부분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자동화 마케팅이지만 분명히 한계점도 있다고 말한다.
어떠한 한계점인지에 대한 내용은 책을 구매해 읽으면 좋을거 같다.
힌트를 주자면... 마케팅의 가장 기본 이라고 말할 수 있을거 같다.
나 역시 현재 가지고 있는 고민과 앞으로 우리 기업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한 번더 정리가 된 듯하다.
자동화 마케팅을 위한 툴 및 콘텐츠 제작 방법은 실무적인 부분이기에 시간을 투자해 공부한다면 금방 익힐 순 있다.
이 부분은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고, 실제로 실행 해보면서도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었다.
나는 이 책을 1인기업, 소기업 분들께 권장드린다.
하나 부터 열까지 모든걸 해야 하는 1인기업일 경우 특히 효율을 내기 위해선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필독서 같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으니... 창업이나 할까...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눈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