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도눈팅 입니다...
네이버가 최초 오픈을 시작하면서 가장 상위에 비워진 곳을 채우기 위해
꽃배달 업체의 베너를 무료로 퍼와서 넣었었는데..
그 업체가 매출이 상승되면서 네이버에 돈을 지불하면서 그 자리를 독점하던 것에서
온라인 광고의 시장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알고 계셨는지 모르겟네요 ^^;;
그 후로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현재는 CPC , CPM , 베너광고 , 바이럴까지 이르기까지 많은 광고들이
존재하게되었습니다..
네.. 그중 한가지인 지역정보광고를 소개하기 위해서 이렇게 서두가 길었네요..
최초 지역정보광고는 야후 거기 라는 상품으로 TV 광고까지 동원해서
시작이 되었는데요.. 현재는 네이버의 지역정보광고가 가장 큰 매출을 이루고 있습니다
" 지역명 " + " 업종명 " 으로 검색 시 해당 지역의 지도와 함께
홈페이지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광고가 아닌 블로그 형식의 업체페이지를
1차적으로 노출 시키면서 동시에 전화번호를 노출 시키고 홈페이지를 링크 시켜주는
광고형태로써 홈페이지가 없어도 진행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 장점 -
1.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광고중에 3개월 단위 광고금액이 가장 저렴함
2. 지도와 함께 노출이 되면서 정보성 페이지와 함께 광고가 진행되기에
타겟팅되는 소비자들이 받아들이기에 부담이 적음
3. IP타겟팅 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 지역명 " 을 제외한 " 업종명 " 만으로 검색 시
해당 구 단위 소비자들에게 광고를 노출
4. 홈페이지 없이 광고가 진행가능
5. 1개 키워드를 구매하여도 기본적으로 묶여있는 보너스키워드를 통해
최대 6개의 키워드를 동시 광고 진행이 가능
- 단점 -
1. 스폰서링크, 플러스링크,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등 키워드 광고보다 하단에 위치
2. 일부 키워드 같은 경우 입찰로 이루어지는 광고같은 경우 키워드광고보다 금액이
비싸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음
3. 광역시, 특별시, 자치도 등 시단위 광고를 진행 시 IP 타겟팅 서비스를 받을 수 없음
4. 정보성이 강한 광고이기 떄문에 검수가 까다로움
5. 광고는 1개월 단위가 아닌 3개월 단위 계약이기떄문에 중간에 취소 시 위약금 발생
장 단점 소개는 이 정도면 될 것 같네요..
아이보스에서 활동하시는 보스님들께서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시기에
간단한 제안서 파일을 PPT 파일로해서 첨부해두겠습니다.. ^^
확인해보시고..
필요하신게 있으시면 쪽지나.. 문의주세요..
- 상담원명 : 유근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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