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온라인 광고 운영 대행 제안요청서
1. 예산 및 운영 기간
예산: 현재 월 1,500만원 수준이며, ROAS 및 채널 추가에 따라 가변적
- 현재: 월 1,500만원 수준 (Google Ads)
- 네이버 진행 예정: 월 약 1,000만원 추가 예정
운영대행 수수료: 협의 (업계 및 운영상에 특성이 있는만큼 유연하게 협의 가능합니다.)
계약 기간: 2021. 계약일 현재로부터 1년, 이후 자동 갱신
2. 업무 범위 및 개요
업무 범위:
- Unity Pro 제품군(https://store.unity.com/kr) 및 에셋스토어(https://assetstore.unity.com/)를 위한 검색 광고 운영
- 최적화
- 성과 측정 및 리포팅
KPI: ROAS 1.0 (100%) 충족 및 온라인 다이렉트 세일즈의 극대화
- ROAS 측정 기준:
1) Unity Pro 온라인 스토어 매출: Direct Sales Only (Assisted Conversion 제외)
2) Unity 에셋스토어 순매출(총매출액의 30%): 순매출 중 Direct Sales (Assisted Conversion 제외)
- *비고: Unity Pro와 에셋스토어의 성과 측정은 분리하여 진행
- 진행 채널: Google Ads(진행중), Naver Ads(진행 예정)
광고상품: 검색 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 제외)
3. 제안 일정 및 세부내용
일정
일시 | 상세 내용 | 비고 |
2021.11.15 | 제안 요청서(RFP) 발행 | |
2021.11.15 - 2021.11.22 | 제안 참여 의향 이메일 회신 | 요청 정보: 업체명, 담당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기본회사소개서 |
2021.11.15 - 2021.11.26 | 참여 의향 있는 업체 추가 정보 안내 | 담당자에 요청시 비대면 미팅을 통한 상세 안내 및 Q&A |
2011.11.30 | 제안서 이메일 제출 마감 | 제안서 최종본 및 레퍼런스 자료 |
2021.12.3 | 1차 선정 결과 안내 | |
2021.12.6 - 2021.12.9 | 1차 선정 업체 개별 인터뷰 진행 | 프레젠테이션 및 Q&A |
2021.12.10 | 최종 결과 |
제안시 주요 고려사항:
- 기존의 경우 ROAS 목표를 초과 달성하여 예산 증액이 가능한 상황임에도 예산을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음. 현재 주로 전환이 일어나는 브랜드 관련 키워드(예. 유니티, Unity, 유니티 엔진, 유니티 Pro 등)를 제외한 신규 전환 키워드 발굴 계획과 공격적인 최적화, 매출 극대화 전략이 필요.
- 본사 광고팀이 네이버 채널 확장을 위한 펀딩을 이미 승인한 상태로 유니티의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략 포함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타팀이 브랜드마케팅 목적으로 활용중으로, 이번 제안의 업무범위에 포함되지 않음)
최종제안서는 영문을 기본으로 하며, 국문 제안서는 선택 사항
유니티 주요 고객: 게임사(기획자, 개발자, 아티스트), 소프트웨어개발사(VR/AR), 엔터 및 미디어, 실시간 3D를 활용하는 기타 업체
* 중요 알림 사항: 최소한 1인의 담당자는 본사 광고팀과 영어 소통이 가능해야함 (적어도 written으로는 소통 가능한 정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