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물류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쿠팡은 로켓 배송을, 마켓컬리는 새벽 배송을 내세우며 이커머스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커머스 기업에게 중요한 것이 배송뿐일까요?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물류 서비스는 배송이지만, 이커머스 물류에서는 배송 이전 단계가 더 중요합니다. 창고에서의 재고관리, 정확한 입출고 관리, 포장 업무 등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커머스의 CS는 대부분 물류에서 벌어지는 일이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류의 시스템화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소유모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체들이 이런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런 이커머스 업체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이커머스 전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아이보스가 탐방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및 재고관리 관련
운영 및 재고관리의 문제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겨울과 여름 레져 스포츠 용품, 의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 오프라인 매장 2곳과 온라인 쇼핑몰 2곳 ,오픈마켓은 11번가,지마켓,스토어팜, 소셜커머스(티몬,위메프)까지 2년전 운영하다가 인원부족으로 미운영중입니다. 상품은위탁 및 매입 ... (더보기)
물류의 변화 1자물류 / 2자물류 / 3자뮬류 / 4자물류에 대해
물류는 회사가 성장할수록 경쟁력의 핵심요소중에 한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물류의 형태에 따라 1자물류 / 2자물류 / 3자뮬류 / 등으로 나뉘는데 간단히 예제를 들면.. 1자물류 :(회사의 물건)을 (회사 창고)에서 (회사 직원이 회사차량)를 이용하여 배송 2자물류 :(회사의 물건)을 (회사 창고)에서 (타회사 ... (더보기)
온라인 MD 이야기 14. 한국 이커머스의 역사와 미래
사실 이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망설여집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이커머스 시장의 역사와 주요 변화는 제가 감히 다루기에는 너무나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저는 어떠한 전문지식이나 학사적 연구를 진행해본 적도 없는 흔한 온라인 MD 출신의 블로거라 더욱더 부끄... (더보기)
고객의 진화, 리테일의 미래 K SHOP 2019 초대 이벤트
K SHOP 2019 티켓 증정 이벤트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행복전도사 당첨대쓔입니다() 작년 8월 성황리에 마친 K SHOP 2018, 올해에도 K SHOP 티켓을 보스님께 선물할 수 있게 되었어요! K SHOP이 뭐예요? K SHOP 국제컨퍼런스는 리테일 & 이커머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매장을 위한 기술과 전략을 확인할 수 ... (더보기)
국내 최초 이커머스 전용 물류 대행 서비스
쇼핑몰을 위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
매출에 날개를 다는 SNS/공공구매 판매 대행
인스타그램 pc로 사진 여러장 업로드 할때,
[네이버 검색] 오늘은 얼마지? 수산물 시세정보를 네이버에서 확인하세요.
병원 관련 파워컨텐츠 효율 어떤가요?[1]
키워드 광고 계약 내용 불일치 분쟁 조정 사례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자를 대상으로 페북 타겟을 잡을 수 있을까요?
2019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11가지
단체 채팅창에 문제를 일으킨 회원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면 처벌될까?
퇴사했을때 미사용 연차는 어떻게 되나요?[2]
다음글2019년 6월 5일 아이보스 마케팅 인기글 TOP 9
이전글2019년 5월 29일 마케팅 인기글 TOP 9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구글 AI 재미나이가 시키는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해보기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도메인 확장자, 웹사이트의 얼굴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드리는 놓치지 말고 알아둬야 하는 구글광고의 모든 것 - 기본 편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영업이익 119억! ‘모두투어’의 이커머스 흑자 전환 성공 전략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광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악성 광고’와의 전쟁👿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6가지 전략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인스타 담당자는 모르면 안 되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ver.2024)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AI 솔루션 활용 사례 5가지
취업 왜해요? 알바가 편한데?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