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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한번 구해 봅니다.

2011.05.03 03:48

nimf

조회수 5,835

댓글 12

수입품 판매 쇼핑몰을 기획하고 있는데.

홍보관련해서.

제품의 품질과 가격이 경쟁력 있다면

그리고 소비자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쉽게 인식할수 있다면...

궅이 머리아프게 광고를 할 필요가 있을까하는 생각이랍니다.

그냥 산속에 꽁꽁 숨겨 놓아도 소비자가 구신같이 알고 찾아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인데..

역발상으로

쇼핑몰 홍보를 전혀하지 않고

그냥 주변 아는 사람부터 공략하는건 어떨지요..

그리고 주변 아는 사람에게도 홍보 같은것 부탁 하지 않고 저절로 알려지게..

요는

과연 그런 물건과 유통채널을 어떻게 확보하고 유지 하는가가 관건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이와 관련 질문은?

그런 물건과 유통채널을 확보 하였다고 해도

1, 과연 별다른 지식없이 그리고 자본력없이 진입장벽 없는 수입품를 취급함에 있어서
어떻게 남들보다 현격하게 가격 경쟁력과 품질경쟁력있는 물건을 지속적으로 공급 할수 있을가 하는것...

즉 제가 현재 국내에서 수입판매되고 있는 물건을 보다 싸게 공급한다고 해도
결국 시장가격은 곧 내가 공급하는 가격에 맞춰 질 것이기에 가격 잇점은
상쇄되고....

즉 레드오션으로 바꾸게 되어 똑같이 피박 쓰게 되지 않을까 하는 것이지요..

또한 빤한 수입품 유통채널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면 얼마나 갖출수 있으며,

설령 획기적인 유통체계로 남들보다(소호몰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해도
대기업이 달려들면 결국은 만세를 불러야 하지 않을까 하는것이지요.

2. 유통에서도 선진입 효과가 있을가 라는것...
그리고 만일 선진입 효과가 있으려면 어떤 조건들이 만족되어야 하는지도 궁굼하네요...

예를 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라는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를 만든 애플사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확실히 선두주자로서의 매리트가 있고, 미원과 미풍의 싸움도 선두 주자의 있점이 있는데 과연 유통 특히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러한 선두진입의 효과가 있는 분야가 있을것인지...

너무 선문답 같은 질문인데 선문답 답도 좋으니 한번 자문을 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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