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 기획/제작이 막막한 실무자를 위한 3가지 노하우

2024.04.16 16:22

바이럴루프

조회수 380

댓글 0

※ 상세페이지 기획/제작이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이 글만큼은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페 제작에 도움이 되는 3가지 노하우를 정리해두었습니다.







안녕하세요, DB만 100만 개 이상 추출해온 CPA마케팅 대행사 <바이럴루프>입니다.




최근 들어 1인 창업, 온라인 쇼핑몰, 프리랜서 플랫폼 등을 통해서 저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시려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그런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 그때마다 늘 제게 상세페이지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알려달라는 요청을 주시는데요.




아무래도 100만 개 이상의 DB를 추출하기 위해서 수없이 많은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봤기에, 그 점을 알고 질문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비슷한 상황에 처하신 분들을 위해서 상세페이지 기획에서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두면 좋을 노하우 3가지를 다루어보려 합니다.




이는 실제로 저희가 광고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에도 줄곧 적용하는 요소들인데요.




핵심적인 것만 다루어보려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1~2분만 시간 내어 반드시 끝까지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사회적증거로 <품질>을 어필하세요.



결국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사려는 것이 품질이 좋을까?' 일 것입니다.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보다 얻을 수 있는 가치(품질)이 높아야 구매를 결심하게 되죠.




그래서 상세페이지에는 '우리 제품의 품질이 좋습니다!'라는 점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증거>들을 깔아두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수상 및 표창 ▲고객 후기 ▲생산자의 경력 ▲연구를 품질 입증 자료(논문 등) ▲유명인의 추천사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의심'을, 여러분이 가진 <사회적증거>를 제시함으로써 무너트려야 비로소 구매가 발생합니다.





2) 좁고 날카롭게 타겟팅하세요.



만일 우리가 당 함유량이 낮은 디저트를 판매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마 10명 중 6~7명의 판매자는, '당 함유량이 적다는 점'을 상품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정도에 그칠 겁니다.

하지만 아예 타겟팅을 좁게 가져가는 것이 매출 증대에 더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인 디저트와 경쟁을 피할 수 있고, 제품의 색깔은 더 짙어져서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디저트를 먹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아예 '당뇨환자', '당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 등으로 아예 타겟군을 좁히는 것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해당 사람들의 심리를 분석한 뒤에 그 타겟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상세페이지의 도입부를 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경쟁사를 따돌리는 필살기?




사실 시장에 있는 제품들이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되었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찾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만의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여러분이 해당 제품/서비스를 론칭하게 된 계기' 혹은 '생산자의 철학'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다시 디저트 이야기로 돌아가 보면, 아래와 같이 스토리의 여부에 따라 느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A디저트

: 설탕 대체제를 넣어 국산 밀로 만든 건강한 빵

(가격 -4,900원)



VS



B디저트

: 10년간 당뇨를 앓던 부모님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연구하던 B의 디저트

자신이 연구해온 '건강한 달콤함'을 전하기 위해 브랜드를 론칭했다.

(가격 - 5,900원)






어떠신가요?




물론 가격은 A사 디저트가 저렴하지만,

스토리를 알고 나면 B사의 디저트가 더 매력적이게 다가온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생산자의 진정성과 오랜 시간이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가장 강력한 차별점은 <스토리>입니다. 꼭 명심하세요.







오늘은 상세페이지 기획/제작에 대해 궁금함이 많으실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노하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잠재고객이 우리 회사 제품/서비스를 광고하는 소재를 클릭하여, 이후 랜딩페이지에 오게 되면 결국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 입니다.




그 중요성을 알기에, 많은 마케터분들과 사장님들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저희가 이야기드린 부분을 참고하여, 여러분의 상세페이지를 강화해 보시는 것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마케팅 칼럼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바이럴루프>였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더 좋은 마케팅 칼럼▼


1) 온라인마케팅 기본 용어의 의미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이럴루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