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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여도 바로 할 수 있는 마케팅 가이드

2016.07.05 16:53

비썩쎄스

조회수 2,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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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하기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타깃 고객과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레스토랑을 운영한다면 고객의 유입이 목표일수도 있겠죠. 그리고 잠재고객에게 어떻게 나를 노출시킬 것인가에 대해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전체적인 마케팅 가이드를 5가지 프로세스로 나눴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을 하기전 알고가셔야 하는 내용이기에 꼭 한번 읽어보시고, 자신의 상품이나 브랜드에 어떻게 대입을 시킬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1. 목표 정하기, 잠재고객층 세분화

마케팅을 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나의 잠재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길 바라는지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500명 만들기 또는 자신의 레스토랑 매출 2배로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여러 소셜미디어 채널들을 통해 레스토랑 유입수를 늘리는 방법을 정리해 두셔야 합니다.

 

그와함께 잠재고객역시 세분화를 시켜놓아야 하지요.

 

 

2. 고객에게 나를 노출하는 여러 방법 파악

모든 마케팅이 수익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의 효과가 몇달이 지난후에야 나타날 수도 있지요. 마케팅의 목표를 레스토랑 매출 2배로 만들기로 선택했다면 여러 마케팅 방법들을 그려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들을 하나 하나 실행하면서 결과가 좋은 것을 걸러내야 하고, 계속 발전시켜야 하지요.

 

 

3. 잠재고객을 끌고올 컨텐츠 수립

두번째에서 말씀드렸던 여러 방법들을 찾았다면 그에 상응하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컨텐츠를 만들기전 고려해야할 사항은 내가 가지고있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고객은 누구인지를 봐야하고, 잠재고객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잠재고객이 온라인에서 어떤곳에 많이 활동하는지 를 고민해봐야 합니다.

잠재고객이 없는 곳에 컨텐츠를 아무리 열심히 만들어도 잠재고객이 없는 곳에서는 쓸일이 없어지기 때문이지요.

 

 

4. 컨텐츠를 잠재고객층 대상에게 노출

잠재고객이 정해졌고, 그들이 원하는것과 내가 줄 수 있는게 정해졌다면 잠재고객들이 끌릴만한 컨텐츠를 만들면 됩니다. 여러 방법중 신뢰를 주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정보성 컨텐츠 입니다.

 

 

5. 구매전환율과 효과 분석

마케팅을 하면서 전략에 따라 사람들의 반응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그러한 반응들을 보면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과 컨텐츠를 분석해야 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1. 목표 정하기, 잠재고객층 세분화

2. 고객에게 나를 노출하는 여러 방법 파악

3. 잠재고객을 끌고올 컨텐츠 수립

4. 컨텐츠를 잠재고객층 대상에게 노출

5. 구매전환율과 효과 분석 입니다. 

 

이렇게 마케팅을 진행할때 가장 기본적으로 하셔야할 5가지 프로세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보내드린 월1,000만원을 버는 사업의 특징과 함께 8가지의 마케팅 방법들을 활용해 매출을 즉각적으로 올릴 수도있겠지요.

 

 

하지만 어떤것이든 꾸준하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에 잘된다고 하여 꾸준함이 없어진다면 매출 또한 줄어들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방향을 바로잡고, 여러 방향을 시도해봐야 하지요.

 

출처 - 창업도서관 

http://me2.do/xRTvNz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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