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DN 광고를 진행할 때
목록수와 노출수의 비율은 과연 얼마가 적당할까요?
목록크기 | 노출점유율 | 노출수 |
230,000 | < 10% | 325,798 |
220,000 | < 10% | 186,217 |
200,000 | < 10% | 128,627 |
190,000 | < 10% | 225,011 |
위의 표는 주별 목록크기와 노출수의 변화를 나타낸 것입니다.
위가 최근이고 아래로 갈수록 과거입니다.
최근 데이터를 보면 목록크기에 비해 노출수가 1.5배 정도 많은데...
그 이유는 입찰가를 높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출점유율이라는 것은
해당 광고가 총노출될 수 있는 숫자 대비 10% 미만으로 노출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입찰가를 높이면 노출수가 훨씬 더
늘어날 여지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목록수 대비 노출수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노출빈도 설정일 텐데요..
아직 이 값들을 어떻게 조정하는 것이 좋을지 뚜렷한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스님들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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