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키워드광고 관리에 대한 함정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키워드광고 관리 시 유의 사항키워드는 저마다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가치가 높은 키워드는 클릭비용이 높게 책정되고, 가치가 낮은 키워드는 클릭비용이 낮게 책정되기 마련입니다.가치에 비해 너무 높게 책정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손...
프로 앞에서 은둔 고수는 없다.
무협지나 만화, 영화, 드라마, 소설 같은 곳에서는 `은둔 고수`가 등장합니다.속세를 등지고 깊은 산중에서 수련을 거듭하여세상에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누구보다도 막강한 실력을 지닌 자들.행여 산 속에서 그들이 수련하는 모습을 우연히 바라보고또 겨루기라도 하게 ...
가치 창출과 가치 분배
언젠가 아이보스의 한 회원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사업자가 해야 할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저는 이 질문에 대해 가치창출이라는 생각을 지니고 있습니다.사업자는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최대한의 이익을 내고자 합니다. 이를 다른 말로 극단적으...
블로그 검색최적이 망쳐버린 파워블로그의 꿈
파워블로그를 꿈꾸는 한 블로거가 있었습니다.이 블로거는 본인이 지닌 재주를 그림과 글로 풀이하여 블로그에 올렸고마치 친정 엄마가 딸에게 가르치듯 친절하고도 다정스러운 어투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멀리 시집간 딸이 혹은 낯선 곳으로 언젠가는 떠나야 할 딸...
아이보스가 나누는 마케팅 종류에 따른 구분 방식
온라인 사업을 하는 데 있어 필요한 마케팅 방법들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아이보스는 이미 고객의 구매행동 결정 단계에 따라 마케팅 기법들을 정리한 바 있고, 이 내용을 통찰 교육에서 말씀 드리고 있기는 합니다만 이번에는 다른 각도에서 다시 정리해보고자 합...
미끼상품은 매출이 아니라 마케팅 비용이다.
미끼상품은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고객의 디비를 확보하고고객에게 구매 경험을 가지도록 하여차후 매출 증진을 위한 마케팅 노력이므로미끼상품 운용에 대해서는이를 매출이라 생각하여 마진을 남기려는 차원보다는마케팅 비용이라 생각하고 활용하는...
검색어의 성격에 따른 전환시나리오
검색어의 성격에 따른 전환시나리오마케터의 시각에서 검색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이 내릴 수 있다. 검색어는 고객의 수요가 함축되어 있는 단어 혹은 단어의 조합이다. 그러므로 검색어는 우리 마케터가 그토록 알아내기를 바라 마지않는 고객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
이미지를 첨부하면 블로그 검색최적? 황당한 로직.
블로그 상위노출과 이미지 첨부에 대해온라인마케팅에서 블로그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여 그 글이 검색 결과에서 상위노출이 되도록 하는 것은 사업자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대행사도 성행하고 있으며 프리랜서도 즐...
실패 확률이 높아질수록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신용성의 마케팅의 역설 - 실패 확률이 높아질수록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 주의 : 마케팅의 역설은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자는 차원에서 작성한 글이므로 내용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한 사업자가 어떤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
인터넷마케팅 -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인터넷마케팅 -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사업자의 인터넷마케팅 현황을 파악하여 현재 인터넷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률을 계산해보았더니 3,000%의 성과가 나오고 있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인터넷마케팅을 확장해야 할까? 이론적으로는 `그렇다.` 아니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