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잉여를 어디서 만들 것인가?
잉여를 어디서 만들 것인가?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많은 사람들이 창업 전선으로 뛰어들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일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열의를 지니고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노력만큼 뚜렷한 결실을 얻기는 쉽지 않다. 대체 왜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
쉬운 일은 어렵게, 어려운 일은 쉽게
쉬운 일은 어렵게 하고어려운 일은 쉽게 하는 것이 좋다.쉬운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므로그냥 해서는 티가 나지 않는다.그러므로 `차별화`를 위한 플러스 알파가 있어야 한다.어려운 일은 누구나 할 수 없는 일이므로해내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누구든지 시작하다가...
착한 사람의 세 가지 유형
우리는 착한 사람을 좋아한다.사람들이 착한 사람을 좋아하니우리 스스로 착한 사람이 되는 것 또한 좋아한다.하지만 착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사람들은 `손해`를 감수하지 않는 한 착한 사람이라 불러주지 않기 때문이다.세상에는 착한 사람들이...
시스템에 의한 매출 증대에 주목하라
시스템에 의한 매출 증대에 주목하라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을 최대한 많이 유입시켜야 한다. 그것이 웹사이트이건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한 페이지이건 혹은 오프라인 매장이건 어떤 곳이라 해도 고객을 많이 유입시킬수록 매출은 따라서 늘게 되어 있다. 고...
방임인가? 권한 위임인가?
방임과 권한 위임의 사이부하 직원이 의욕을 지니고 능동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좋다.그러나 이를 현실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상사의 눈에 부하 직원의 생각이나 업무 처리 방식이 그리 믿음직스러워 보일 가능성은 높지 않으므로 불안과 초조...
재구매 비율을 확인하고 계시나요?
재구매 비율 확인하고 계시나요? 우리 매출은 크게 둘로 나눠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구매와 재구매입니다. 첫구매는 우리로부터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이 구매하는 것을 말하고 재구매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이 다시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픈 초기에는 아무...
상품별 성과 측정 하고 계시나요?
현재 상품별로 성과를 측정하고 계시나요?인터넷마케팅의대표적인 성과 측정 방식은 아래 매출 공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매출 = 유입수 X 결제율 X 객단가유입수가 낮으면 홍보가 잘 안 되어 있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고결제율이 낮으며 상품성이 낮거나 홈페이지에 잘 표...
당신의 클릭비용은 객단가에 비해 몇 % 수준인가?
인터넷마케팅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첫번 째 이야기클릭비용과 객단가의 비교클릭비용 : 키워드광고나 배너광고를 통해서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용. 유입비용 :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
병원 등 오프라인 사업자의 매출 수식
병원 등 오프라인 사업자의 매출 수식병원 등의 오프라인 사업자인 경우는 매출 수식을 조금 깊이 파고 들어야 합니다.기본적인 매출 수식은 아래와 같지요.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전환가치이 수식은 쇼핑몰 등의 온라인 사업자에게는 실질적인 매출 수식이 될 수 있지만...
모바일광고의 유입비용과 유입가치
모바일의 유입비용과 유입가치 * 유입비용 : 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용. (비용/유입수) * 유입가치 : 홈페이지로 고객을 1회 유입시킴으로써 발생시킬 수 있는 가치. (매출/유입수 = 전환율 X전환가치) * 유입가치는 유입비용보다 높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