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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퀀시(게재 빈도수)에 대한 이해
프리퀀시( 게재 빈도수) 에 대한 이해 지난 10 여년간 온라인광고의 주류는 검색광고였습니다.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는 프리퀀시(frequency) 에 대한 고민을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프리퀀시라고 하는 것은 한 사람의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횟수를 말합니다. 검색...
최대클릭비용에 숨어 있는 광고 원리
최대클릭비용에 숨어 있는 광고 원리 광고주의 입장에서 최대클릭비용이라는 것은 광고 목표 달성을 전제로 1회 클릭에 지불할 수 있는 비용의 최대 허용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허용치가 크면 광고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며 허용치가 작으면 범위가 좁아지게 됩니...
최대클릭비용을 실전에 활용하기 어려운 이유
최대클릭비용을 실전에 활용하기 어려운 이유 최대클릭비용에 대한 개념을 다시 상기해봅시다. 최대클릭비용은 광고주가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광고 1 회 클릭에 최대한으로 지불할 수 있는 비용을 뜻합니다. 광고가 노출되기 위해 실제로 지불되어야 하...
최대클릭비용에 대한 이해
최대클릭비용에 대한 이해 인터넷광고는 오프라인광고와 달리 다양한 비용 지불 방식이 있습니다. 1,000 회노출을 기준으로 책정하는 CPM, 클릭을 기준으로 하는 CPC, 기간을기준으로 하는 CPP(CPT), 회원가입을 기준으로 하는 CPL, 설치를기준으로 하는 CPI, 결제를 기준...
광고 리포트만으로 광고 성과를 파악하면 안 되는 이유
광고 리포트만으로 광고성과를 파악하면 안 되는 이유 우리는 기본적으로 광고 리포트에 의지하여 광고 성과를 파악합니다. 그런데광고 리포트가 광고의 성과를 정확하게 드러내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서는두 가지만 들겠습니다. ...
광고 점유율 관리
광고 점유율 관리 오늘은 광고 점유율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광고 점유율에 대해서 얼마나 인지하고 있을지 궁금해서 네이버에서 검색부터 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를확인해보니 다양한 내용이 나오기는 했으나 아직 인지가 많이 부족할 ...
성과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와 고객 관찰
성과 기여 모델에 대한이해와 고객 관찰 우리는 기본적으로 효과가 좋은 광고에는 투자를 늘리고 좋지 않은 광고에는 비용 지출을 줄이고자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그런데 이를 위해서는 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광고가 오프라인 광고에...
Insta-worthy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Insta-worthy 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상품, 마케팅 전략, 미디어와의관계를 잠시 살펴봅니다. 상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고, 이 마케팅 전략에 따라 미디어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런데인터넷마케팅에서는 종종 역전 현상이 일어납니다. ...
리타게팅 광고의 성과가 기대보다 낮은 이유
리타게팅 광고의 성과가기대보다 낮은 이유 오늘은 리타게팅 광고와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리타게팅광고는 간단히 말해서 홈페이지에 방문한 이력이 있는 이들에게만 노출되는 광고를 말하죠? 일반적으로 배너광고는 도달률(reach) 에 강점...
고객의 구매 여정을 살펴보셨나요?
고객의 구매 여정을 살펴보셨나요? 어제 고객 관점으로 사고하면 복잡해 보이는 것도 의외로 쉽게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도 고객 관점으로 생각하는 것이 유효합니다. 이해를돕기 위해 간단한 대화 형식을 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