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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사로잡는 6가지 마케팅 법칙 (1)
램프의 요정 `지니`도 들어줄 수 없는 소원 2가지 원하면 뭐든 다 들어줄 것 같은 램프의 요정 지니도 할 수 없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죽은 사람을 살리는 것과 누군가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일 지니의 원칙은 `누군가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일은 죽은 이를 살리는 것...
쇼핑몰의 진정한 지표는 매출일까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들은 성과를 내기 위해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어떤 노력에도 사장님의 질문은 단 한 가지! `김팀장, 그래서 매출은?` 그런데 매출이 성과 측정을 위한 진정한 지표가 될 수 있을까요? 매출이 성과를 위한 진정한 지표가 될 수...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바구니 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지난 칼럼(장바구니 이탈을 막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4가지 )에서는 한국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페이지를 실제 구매 목록 보다는 관심 상품 목록으로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를 전해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장바구니 페이지를 분석하면 고...
장바구니 이탈을 막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4가지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아놓고 포기하는 이유는? 한국, 호주, 싱가포르, 태국, 인도, 일본, 홍콩, 중국 등 아태지역 8개국 온라인 쇼핑 이용자 8,0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장바구니를 분석한 결과, 장바구니에 넣은 물건이 최종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
충성고객을 만드는 전략 7단계 (下)
쇼핑몰 전체 매출의 약 50%는 10%의 열정적인 충성고객 으로부터 발생한다는 분석 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의 매출과 구매전환율 은 충성고객의 비중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하지만 단순히 쇼핑몰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만으로는 충성고...
충성고객을 만드는 전략 7단계 (上)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충성도` 확보가 필요한 이유 현대의 소비자들은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더라도, 쉽게 경쟁상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마케팅 전략연구소장 질 그리핀은 `충성고객 이렇게 만든다`라는 저서에...
단발성 구매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드디어 5번째 시리즈입니다!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유형` 의 마지막 유형, `단발성 구매 고객` 을 잡는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가 승승장구하는 이유 많은 자사몰 담당자들을 만나다 보...
가격 정보에 민감한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구매를 결정할 때,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많은 자사몰(쇼핑몰)에서 궁극적인 목표인 `구매`를 발생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마련합니다. 때로는 웹페이지의 UX/UI를 변경하기도 하고, 멤버십 혜택 혹은 당일 배송 등과 같은 매력적인 정책을 운영하기도 ...
꼼꼼히 계획하고 구매하는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2016년 발표된 크리테오의 `2016년 국내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사이트를처음 방문해서 구매를 완료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은평균 12일, 방문횟수는 평균 6회 정도라고 합니다. ...
쇼핑몰을 둘러보는 탐색형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지난 칼럼부터 시리즈로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유형` 과 각 유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이었던 `목표가 명확한 쇼핑몰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에 이어, 두 번째 유형인 쇼핑몰을 둘러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