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가 명확한 쇼핑몰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지난 칼럼에서 웹사이트 유입 경로에 따른 고객 유형( 리퍼러 편 , 랜딩페이지 편)을 살펴보았습니다. 고객 유형을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보다 많은 보스님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이번 칼럼에는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웹사이트 유입 경로에 따라 고객 유형 구분하는 방법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도 많은 보스분들이 관심을 주신 덕분에, 꾸준히 좋은 글에 랭크되었고 아이보스 뉴스레터에도 상위에 랭크 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웹사이트 고객들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 에 ...
웹사이트 고객들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웹사이트 고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우리는 처음 누군가를 만날 때, 이런 질문을 합니다. `어디에서 오셨어요?` 혹은 `고향이 어디신가요?` 거주지나 출신 지역을 궁금해하는 이유는, 이를 통해 그 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어떤 목적이 ...
고객들의 웹사이트 행동 패턴을 알 수 있는 단서 4가지
고객들은 웹사이트에서 `지금`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다들 이런 궁금증이 있으실 겁니다.지금까지의 고객 세그먼트는 주로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에 의존해왔습니다. 예를 들면 성별, 나이, 거주지역 등으로 고객들을 광범위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