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고객을 유지하는 방법 3가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는 마케터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 사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월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7.5%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34.3%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또는 ...
A/B 테스트할 때 자주 하는 실수 5가지
안녕하세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지난 주 칼럼(A/B 테스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 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이번 시간에도 A/B 테스트에 관한 콘텐츠 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좋아요, 잊지 말고 눌러주세요! :D 배너의 클...
A/B 테스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A/B 테스트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신가요? A/B 테스트를 처음 시작한다면 자사몰의 어느 부분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넷플릭스의 실험 플랫폼 디렉터 콜린 맥파렌드의 저서 A/B 테스트를 통한 웹사이트 전환율 최적화에서는 웹 사이트 ...
매력적인 메인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3가지
메인 페이지의 캐러셀 배너, 과연 얼마나효과가 있을까? 자사몰 담당자는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들어온 순간, 메인 페이지에서 어떻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것인가 를 항상 고민합니다.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상단 메인 이미지를 어필하는 방법으로는 주로 캐러셀 (Carousel, ...
마케팅 퍼널의 어떤 단계에 집중하고 계신가요?
마케팅 퍼널의 중요성을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이란 잠재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을 가진 이후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회원가입, 구매 등 전환을 발생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분석하는 방법론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마케팅 퍼널은...
전환율을 높이는 CTA(클릭 유도) 버튼의 필수요소는?
CTA 버튼이 중요한 이유 CTA(Call To Action, 행동 유도 또는 클릭 유도) 버튼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들이 최종 전환에 이르기 위한 결정적인 관문이기 때문입니다. 고객 여정에 있어서 CTA 버튼은 문의하기,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찜하기, 구매하기와 같은 중요한 전환 지점...
발렌타인데이 전환율을 올리는 온사이트 마케팅 가이드 3
크리테오의 발표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가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모바일을 이용해 구매한 건수가 약 80% 가량 상승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데이마케팅은 목요일이거나 금요일이면 높은 매출 을 기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올해 발렌타인데이도 금요일인 ...
스크롤 뎁스(Scroll Depth)로 쇼핑몰 페이지 개선하기
좋은 콘텐츠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쇼핑몰 또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마케터라면 운영 중인 사이트의 콘텐츠(프로모션, 이벤트, 기획전, 상품 상세 페이지 등)가 좋은 콘텐츠인지 늘 궁금하실 텐데요. 좋은 콘텐츠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기준을 세울 수 있겠...
랜딩페이지 전환율을 높이는 핵심 요소 3가지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하는 핵심 요소 3가지 랜딩페이지(Landing page)란 방문자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 유입하는 첫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고객은 온라인 광고(검색이나 디스플레이 광고),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주소 등 다양한 경로로 유입됩니다.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법칙 6가지 (2)
그루비가 상을 받았어요! (짝짝) 안녕하세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2019 아이보스 어워즈에 그루비가 `스크랩 많은 인기 칼럼`에 선정되었습니다. 모두 보스님들의 덕분입니다! 경자년 모두 경사나세요! 이번 시간에는 지난 칼럼(고객을 사로잡는 6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