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에게 한 마디 더 했더니리뷰율이 이렇게 올랐습니다

2025.05.22 15:50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515

댓글 0

스마트 스토어에서 쇼핑하다보면 
리뷰 작성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요.

리뷰 작성하고 싶을 때 💬

1. 제품이 정말 마음에 들었거나
2. 브랜드에 호감이 생겼거나

3. 마침 시간이 있는데, 알림이 와서 (알림톡)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구매 후, 경험이라는 것입니다.
즉, 고객의 구매경험이죠.


브랜드가 고객관리에 신경쓰는 이유

구매경험 = 고객관리


재방문, 재구매, 입소문 효과까지 

브랜드 성장 원동력이 되는 단골고객⭐️


이러한 단골고객을 만드려면

구매 후, 고객관리가 필요해요.



그 고객 관리, 어떻게 하는거죠?


고객이 한 번 구매한 후,

이탈하지 않고

계속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구매한 고객, 챙겨주세요!

브랜드 메시지를 알림톡으로 전달하세요!💌



브랜드 메시지는 다양한 내용이 있겠지만

⚠️ 여기서는 홍보 메시지를 말하는게 아니에요!

구매한 고객을 챙겨주는

메시지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시) 

✅ 배송시작 조회 + 제품 사용 설명서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 배송완료 후, 고객센터 바로가기 안내

: 고객이 헤매지 않고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안내함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 알림톡 메시지 전략이 효과적인 이유 3가지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1️⃣ 최적의 소통 타이밍
– 고객의 구매여정 단계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가능

2️⃣ 개인화된 경험 제공
– 고객 이름, 구매한 제품명 포함 가능 → 관리받는 느낌 강화

3️⃣ 간편한 참여 유도
– 별도 로그인 없이 메시지 내 CTA 버튼으로 리뷰 작성 가능


구매한 고객만을 타겟팅해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 관리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리뷰는 따라옵니다

리뷰를 부탁하지 않아도,

고객이 '참여하고 싶게' 만드는 것

브랜드 스마트스토어 리뷰 전략입니다.


브랜드의 신뢰도는

sns 홍보, 할인쿠폰 제공으로 얻어지는게 아니에요.

고객과 계속 접점(=터치 포인트)을 만들고
터치 포인트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고객의 신뢰도를 얻어야 합니다.


알림톡으로 고객 여정에 맞는 메시지를 설계해보세요!
메시지로 고객관리하고
신뢰도를 쌓으면
리뷰전환율은 이전과 다르게 크게 증가합니다.
스마트스토어알림톡리뷰브랜딩메잇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