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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고객 100명 실화? 1가지만 바꾸면 줄서는 마법

2024.12.23 11:12

근육돌이

조회수 1,561

댓글 1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육점 인사이트 가져왔습니다!


저희는 강남과 서초에서 매장 7곳을 운영하면서

상품/마케팅/서비스/교육 모든 면에서

정말 수많은 시도들을 해보고 있습니다.


그 시도들 중에는 분명히

민망할 정도로 반응이 없었던

실패한 일들도 있고,

어안이 벙벙할 정도로

대박이 났던 일들도 있었습니다.


image.png


오늘은 단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갑자기 미친듯이 줄을 서게 된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칼럼에서는 말그대로

매장 앞 줄을 세웠던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못보셨던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64585


이번에는 SNS로도 사람들이

줄을 서게 만들었던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image.png


여러분들이 5평짜리 동네 작은 가게를 하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하든,

이제 SNS는 선택이 아닌 필수죠.


하지만 필수라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그냥 내가 올리고싶은것만 올린다면,

매출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시간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시간낭비 없이,

매출까지 극대화시킬 수 있는,

"SNS에서 줄세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일전 저희는

40만원짜리 상품을 홍보할

릴스 하나를 올렸습니다.


image.png
image.png


4만원도 아니고

40만원 짜리 상품이

24시간도 안돼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마감이 된 이후로도

DM문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세일즈의 기본일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적용되는

설득의 기술입니다.


그 방법은 바로...

"내가 하고싶은 말이 아니라

상대방이 듣고싶은 말을 하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처럼 느껴지시나요?


뻔한 얘기 같을 수 있지만

이걸 한번 머릿속에 각인시켜

모든 세일즈/인간관계에 적용시켜 본다면,


여러분은 매출 뿐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고수가 되어

인생 자체 난이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한번 끝까지 읽고 오늘부터 속는셈 적용시켜보세요.

세일즈의 기술을 알 수 있는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이 있습니다.

"지금 이 펜을 나한테 팔아보세요."

여러분은 갑자기 이런 미션을 받으면

어떻게 펜을 파실 건가요?

한번 속으로 생각해보세요.


문구점에 펜을 사러 온 사람도 아니고..

.

거리를 지나가는 한사람을 붙잡고,

혹은 SNS에서 콘텐츠를 올려서

펜을 팔아야 한다면

어떤 말을 먼저 할건가요?


전문 세일즈맨이 아니라면,

보통은 이렇게 합니다.


image.png

image.png


우리가 평소에 제품을 팔때 쓰는 방법과 비슷하죠.


"이번에 연말 기념 세일합니다~!

진짜 신선하고 맛있어요!

지금 아니면 이 가격에 못사요!

어서 사세요!"


"저희 교육 오픈 했습니다!

다른데 말고 저희처럼

제대로 가르쳐주는 곳에서 배우세요!

딱 이번만 재료비 40만원만 받고

가르쳐드릴게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까요?

고객의 귀에 들리는건

소음일 뿐입니다.

하지만 진짜 세일즈맨은 어떻게 할까요?


image.png


image.png


image.png

*영상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8Vo2fDQUcA0


우리가 "하고싶은 말" 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걸 파악하고,

그들이 "듣고싶은 말"을 하는 것입니다.

(너무 중요해서 여러번 얘기하겠습니다.)


이게 저희가 적용했던 단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장님,

브랜드 대표, 마케터들이 하는 실수가 바로

"우리 자랑을 길게 늘어놓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자 자기 인생을 살기 바빠

남들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이 관심있는건 오직

"본인 자신"입니다.


신제품 홍보 문자를 쓸 때,

악성재고 홍보물을 만들 때,

오픈 전단지를 만들 때,

1:1 대면 응대를 할 때,

SNS에 홍보 릴스를 올릴 때,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이 제 1 원칙을 가장 먼저 떠올려보세요.


"내가 하고싶은 말 말고!!!!

저 사람이 원하는 것은 뭘까?

저 사람이 듣고싶은 말은 뭘까?"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이 제 1 원칙을 가장 먼저 떠올려보세요.


"내가 하고싶은 말 말고!!!!

저 사람이 원하는 것은 뭘까?

저 사람이 듣고싶은 말은 뭘까?"


IMG_3849_(4).jpg


저희는

"정육 기술을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욕구가 뭘까?"


"정육 기술을 배우려는 사람들은

뭘 원해서 배우는 걸까?"


이 질문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얻은 답은

"2-3년 월급 받으며 사는

직장인으로써의 삶이 아니라,

평생 굶어죽을 걱정 없이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원한다"

였습니다.


그리고 SNS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썸네일(릴스에서 가장 처음 보이는 화면) 문구를

아래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도둑놈 심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본인이 들인 시간/돈/노력에 비해

큰 결과를 빠르게 얻고자 하는게

사람의 본능입니다.


제가 이 글 제목을

대기 고객 100명 실화? 1가지만 바꾸면 줄서는 마법

로 정한것도 같은 원칙을 적용한 것입니다.


우리 고객의 욕구가 무엇인지

떠올리기 어렵다면,

아래 두가지를 기준으로 먼저 생각해보세요.


우리 고객이

1) 적은 노력으로

2) 부자가 되거나/편해지거나/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


저희 릴스 썸네일에도 똑같이

이 두가지를 적용시켰습니다.

1) 한번 배워두면 = 적은 노력

2) 굶어죽을 일 없는 고수익 기술 = 부자가 되는것


https://www.instagram.com/p/DDohm0qpKUS/


요즘같이 직원 구하기 힘든 시대,


여러분이 구인글을 올릴 때도

"저희 수원에서 진짜 유명한 카페에요.

성실하게 오래 일할 사람 구해요"

가 아니라,


"딱 1년만 배워도

20년은 안정적으로

쉽게 돈 벌 수 있는 카페 노하우"

처럼


우리 카페에서 1달 일하고 그만둘 사람이 아니라,

오래 일할만한 사람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성실하게 오래 일할 사람 구해요"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일하며 배우고 싶다며 문을 두드릴 겁니다.


다른 정육점 칼럼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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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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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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