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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로 일 하면서 바라본 현재 광고 시장의 구조?

2024.12.16 10:09

킴두두

조회수 12,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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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개선 JUST '두' IT 킴두두 마케터 입니다.


마케터로 일 하면서 바라본 현재 광고 시장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제가 현재 시장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생각하기에 사람들로 하여금 검색을 하게 유도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그 검색결과를 보았을 때 저희 자사가 쌓은 컨텐츠들이 충분히 확보가 되었다면 고객이 비로소 그때야 구매를 진행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그 광고비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입니다.

 

첫째,

DA(Display ads)를 통해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자사 제품을 노출시킵니다.

(GFA, META, 구글 애즈 및 기타 네트워크 배너 활용)

 

둘째,

사람들이 검색을 하였을 때 자사 컨텐츠가 그 키워드 및 지면에서 깔려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바이럴, 검색노출, 인스타그램 컨텐츠)

 

셋째,

해당 자사몰 혹은 스마트스토어 유입을 진행 하였다면 이탈율을 최소화 합니다.

(NT 파라미터, ga 활용)

 

이렇게 큰 틀로 세 가지 단계가 있고, 거의 대부분의 광고는 입찰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 어떤 지면,
어떤 키워드에 우리 광고를 녹이는가 도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광고비를 아끼고 효율을 높히려면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가요, 


답은 노출 지면과 키워드에 있습니다.


매체별로 가지고 있는 타겟팅 기능을 세분화 하고,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찾고, 입찰가를 조정해야 광고비 누수가 적게 일어나겠죠!


그러면 해당 매체별로의 타겟팅과 입찰, 그리고 광고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앞으로 하나하나 세세하게 풀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성과개선 JUST '두' IT 킴두두 마케터 입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배너광고마케팅네이버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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