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잡 하면서 30분 쉬는 시간에도
광고 돌리며 월 300만원 벌었습니다.
광고에만 나오는 문구 같으시죠?
마케팅? 광고?
저는 1인 사업자 라서 그렇게까지는….
그거는 회사에서나 하는거 아닌가요?
저는 그냥 부업으로 월 백만원만 벌고 싶어요 ㅠㅠ
이 마음 이시라면 월 100만원 못 버십니다.
우리가 연애를 시작할때 어떻게 하나요?
마케팅 / 광고를 시작 합니다.
옷도 사입고 머리도 하고 말끔하게 포장 된 나를
주변에 보여주며 말합니다.
소개팅좀 시켜줘!
소개팅이 성사 되면 그자리에서 우리는 서로를 소개하고 어필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몇살이고, 어디살고, 어떠한 일을 하고 있으며~ 등등
‘나’라는 사람을 마케팅 하기 위하여
‘주변’에 광고를 하는 것이지요.
내 스토어에 월 매출이 50~100만원 인데 이게 6개월 이상 지속 되고 있습니다.
매출이 더 오르지도, 더 내리지도 않는다면,
그렇다면 이제는 마케팅 싸움 입니다.
1. 고객을 분석하고 때에 맞는 이벤트, 행사를 기획 하세요.
가장 쉬운 이벤트라면
세일 이벤트
리뷰 이벤트
깜짝 이벤트
인스타 팔로워 이벤트
정기 이벤트
시즌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적정 수준의 매출이 있다면
우리는 이제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야 할 때 입니다.
세일이 시작 되었을때
우리 스토어의 가장 주력 홍보 플랫폼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모두 연락 합니다.
고객은 읽고 답이 안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0명에게 보내서 10%가 구매 전환 된다면 성공 입니다.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손가락으로 버튼 한번이면 됩니다.
2. 물이 들어올 때와 빠질 때를 알아야 합니다
이 스토어는 해외를 기반을 두고 있는 스토어 였습니다.
10~11월은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로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12월은 마케팅을 실행 했음에도 매출이 저조 합니다.
매출이 저조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를 우리는 정확히 알고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해야 합니다.
10~11월 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 준비를 했다면
12월 부터는 계좌를 잠그고 세이브 하기에 돌입함과 동시에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기로 합니다.
*하지만 국내 사정은 다릅니다. 우리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은 필수 입니다.
그렇다면 위 스토어를 기준으로 12월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다른 때보다 광고 집행의 투자를 줄이고
1월을 위한 준비와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때가 가장 중요 합니다.
준비한 전략과 계획을 1월부터 집행 하자 어떻게 되었나요?
매출은 다시 돌아왔습니다.
회사에서 8~10 시간씩 근무하며 월 250~400만원씩의 월급을 받습니다.
그런데 부업이라는 이유 만으로 1~2시간씩만 근무하며 월 100만원 벌기?
말도 안됩니다.
절대적인 시간을 투자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사업도 실전이고 실전은 생존 입니다.
완벽하지 않아서 오픈을 못한다?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작하면 이미 늦습니다.
누군가는 이미 시작 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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