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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자 칼럼] 해보니까 안되더라! 되던데요? 리뷰 만드는 방법

2023.05.30 16:24

초월자JIN

조회수 1,622

댓글 0

온라인 사업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들!

우리가 오프라인에 작은 가게를 시작하면

우리는 제일 먼저 무엇을 하나요?

바로 홍보를 시작 합니다.

주변 지인, 친척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재빠르게

문자, 전화, 카톡을 이용해 홍보하기 시작 합니다.

어머 형님!

제가 이번에

주방용품 가게를 시작했습니다!

한번 놀러 오세요~

하지만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대표님들,

너무 소극적입니다.

안팔려요 ㅠㅠ

한달에 한두개 팔리고 안팔리더라구요 ㅠㅠ

리뷰 어떻게 쌓을 수 있나요?

그런 대표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주변에 소문 내셨나요? 전화 한번 돌려 보셨나요?

저는 네이버 아이디가 하나라서~

제가 리뷰를 더 만들고 싶어도

못만들어요 ㅠㅠ

그렇다면 대표님들의 부모님, 형제, 자매를 일단 이용해 보세요.

일단 최소 4명의 리뷰와 누적구매수를 확보 했습니다.

그 다음은 무엇인가요,

내 주변의 절친, 가끔 인사하는 옆집 아주머니,

그리고 지금 바로 내 옆에 앉아있는 대리님께

커피한잔 사주며 말을 꺼내 보세요.

부끄러움은 잠깐, 매출은 영원히 기록 됩니다.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만큼

치열하게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여기서 제품력의 뒷받침은 필수 입니다.

무분별한 리뷰 만들기는 악영향일 뿐입니다.

고객에게 재연락 하세요.



어느날,

고객에게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재입고 언제되나요?

A랑 B 제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어린아이도 사용해도 되나요?

등의 어떠한 문의라도 들어 온다면

일단 고객 한명 확보 입니다.

절대 “감사합니다.”로 CS를 끝내지 마세요.

우리 스토어에서 세일, 이벤트, 재입고를 진행한다면

세일이 시작될때, 이벤트를 진행 할때, 재입고가 되었을때

고객에게 연락하세요!

고객이 귀찮아 하지 않을까?

번거로워 하지 않을까?

하지만 이렇게 연락을 드리면 고객들은 여러분의 스토어를 더 기억하게 됩니다.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고객들에게 신제품 출시나 할인 이벤트 등의 소식을 제공하면서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해보세요.

잠재고객 -> 가망고객 -> 구매고객

아주 사소한 질문이라도 한 고객은 잠재고객 입니다.

이 고객들이 가망 고객이 될 확률은 70%이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가망고객들이 구매 고객이 될 확률은 80% 이상입니다.

고객의 제한을 두지말고 포괄적으로 고객층을 끌고 가면서

잠재고객을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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