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월자 칼럼]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장단점 (전환율 13%)

2023.05.29 15:10

초월자JIN

조회수 1,368

댓글 0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쇼핑몰 마케팅 O TO 10

네이버쇼핑 1위

상위 0.0001%


 

마케팅 지표는 적게는 3~5가지

많게는 정말 수십가지를 봐야합니다

이 이야기는 어떠한 지표를 보냐에 따라 해석하는 기준이 달라질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정의

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 효과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매출, 구매, 클릭 등의 행동에 집중하여 광고를 통해 이루어지는 행동을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CRM 마케팅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단점


퍼포먼스마케팅CRM자사몰스마트스토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아나아바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초월자JI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