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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매체, 매체 별 요약정리

2023.05.16 13:46

두두두둥

조회수 6,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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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검색광고 외에 DA업종의 광고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서 오늘은 DA업종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DA광고는 배너를 통해 브랜딩 또는 이미지,동영상 형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시각적인 노출 효과를 통해 최적의 순간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DA 광고에는 다양한 매체가 있습니다.

구글의 광고인 GDN, 네이버의 GFA, 모비온, ADN 이 모두다 DA광고에 해당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 매체들에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FA


우선 GFA입니다

GFA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GFA 광고는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인데요


GFA의 특징은 모바일 네이버의 검색지면과 밴드에 게재가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모바일에 게재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노출량이 높아 브랜딩에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또한 광고 집행시 한번의 소재 등록으로 스마트 채널과 디스플레이 영역에 노출이 가능하고

검수과정 역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로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2. GDN


다음은 GDN입니다


GDN은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에 가입함으로써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구글애즈는 타겟팅,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을 통해 계정을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GDN의 특징은 유튜브와 수많은 제휴사이트를 통한 게재지면을 보유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커뮤니티와 언론기사를 포함한 게재지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을 집행할 수 있으며

타 매체에 비해 CPC 단가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3. ADN


AD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방문한 페이지나 서칭한 제품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로 웹 지면에 나타나는 형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국내 최초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광고가 동시에 진행이 되는 매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번 타겟팅된 고객의 사이트 이력, 구매이력, 상품열람 이력등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화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또한 온사이트 마케팅은 클로징패널과 상품패널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모비온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pi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고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등

네트워크 배너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노출을 통한 캠페인에 최적화된 매체 입니다.


모비온의 특징은 성향매칭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사 몰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타사에서 관련상품을 검색 또는 구매하는 액션을 취했을때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몰의 상품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모비온은 넓은 게재지면을 통한 노출로 브랜딩과 제품군의 시장경쟁이 높을때 사용하면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그 외에 DA에는 TG, 리얼클릭, 크리테오등 다양한 집행매체의 종류가 있습니다.

모비온GFAADNG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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