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위한 최신 인플루언서 단가 정보

2023.02.24 10:29

피처링co

조회수 5,273

댓글 2

안녕하세요 피처링 CSM 매니저입니다. 🐰


 점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진행하시고자 하는 마케터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셨다면 어느 정도 가격에 제안을 해야할지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경험을 통해 터득하실 수 있지만,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어느 단가로 진행되는지 아예 감이 안 잡히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피처링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면 좋겠는 마음으로 대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프로세스 및 단가를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계산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대략적인 정보일 뿐 인플루언서의 특성 및 협찬 조건에 따라 100% 맞지는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인플루언서 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팔로워 수 - 팔로워가 절대적인 지표가 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팔로워 수는 인플루언서에게 제안하는 비용의 대략적인 기준점이 됩니다.


인플루언서 팔로워 퀄리티 - 피처링 리포트에서는 게시물 도달 수 / cpr / 유효 팔로워 등을 계산하여 실질적으로 해당 인플루언서가 협찬으로 끼칠 수 있는 영향력을 분석해 예상 원고료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퀄리티가 좋다면 퀄리티가 좋지 않은 2명의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출처 : 피처링 인플루언서 리포트 


참여율 - 인플루언서의 댓글 퀄리티 /좋아요 수도 원고료 측정의 기준이 됩니다. 특히 한국인 비율이 높고, 협찬 제품에 대한 키워드가 많이 발견 될 수록 좋습니다.


제공하는 제품의 단가 - 제공하는 제품의 단가도 중요합니다. 제공하는 제품의 단가가 높을수록 원고료를 낮춰서 협의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영향력 - 협찬을 제안하는 브랜드의 영향력도 중요합니다. 브랜드가 신생기업으로 인지도가 부족한 경우라면 인플루언서가 해당 제품을 소개하는 데에 있어 더 많은 책임을 가지고 소개해야하기 때문에 인플루언서가 더 높은 원고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 별 단가 측정하기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평균 단가]



피처링에서 발행한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Instagram 편을 보시면,인스타그램 협찬 단가 비교에 대한 통계가 담겨 있습니다.


보유 팔로워 그룹에 따라 나노/마이크로/매크로/메가로 구분하고 피처링에서 대행이나, 패키지 상품을 진행했을 때의 단가를 기준으로 계산한 해당 그룹에 대한 평균 단가를 그래프로 볼 수 있는데요 릴스와, 일반 사진 협찬 피드와 높은 가격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릴스는 사진 콘텐츠에 비해 편집이나 촬영 등 제작하고 업로드 하는데 많은 리소스가 들기 때문이죠 특히 릴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도달력이 확보된 메가 인플루언서 같은 경우는 단가가 더욱더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뷰티/패션 관련한 인플루언서들이 협찬 받는 횟수가 많아, 본인들만의 원고료 기준이 높게 책정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나머지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링크에서 나머지 내용도 확인 해보세요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궁금한 사항도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인플루언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익스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