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애드센스 2개월 수익 750만원, 수익공개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진리

2022.10.19 12:06

아나키

조회수 17,016

댓글 23

맨날 데이터만 눈 빠지게 들여다보다가 

최근들어서 다시금 콘텐츠에 빠져서 워드프레스  + 애드센스를 운영해보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한 때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를 가지고 상당히 높은 수익을 내시던 분들이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그 고수님들이 꽁꽁 숨어버리셨는지 잘 안보이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정보도 막히고 아는 사람들 끼리만 쉬쉬하면서 하고 있는 분위기라 9월부터 이것 저것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 포럼이나 아이보스에서 관련된 정보가 참 많았었는데 언제부턴가 관련해서 정보가 너무 없어서 혼자 맨땅에 해보느라 조금 골치가 아프긴 하지만요. 

어쨌거나 서론은 마무리하도록 하고, 본론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5개월 간의 삽질, 그리고 일 평균 200불 수익 



처음 애드센스 시작하고나서 시도했던 건 아비트라지 형태로 접근을 했었습니다. 

글을 쓰고, 관련된 타겟을 정의하고 낮은 CPC로 광고 트래픽을 발생시켰습니다. 

아무래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오래 하다보니 시작하자마자 트래픽을 발생시키면서 수익이 나오기는 했지만 이건 배보다 배꼽이었습니다. 광고비는 많이 나가는데 정작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없었죠. 


위에 인증 자료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날 광고비 팍! 하고 나가버렸을 때 -30만원 정도 보고 식겁(?)해서 광고비를 줄였고 그 뒤로는 보시다시피 수익이 별로 없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핵심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 검색사용자의 니즈 -> 콘텐츠로 변환

광고비만 한 200정도 사용하면서 이건 수익률이 안나온다고 판단해 방식을 바꿔봤습니다. 아주 전통적인 방식이지만 확실한 방법이죠. 핵심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 그리고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한 뒤에 그에 맞는 콘텐츠를 발행하는 형식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솔직히 놀라웠습니다. 


제일 우측 데이터가 페이지뷰입니다.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식을 바꾸고 내용을 바꾸고 키워드를 잘 서칭했더니 이렇게 페이지뷰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수익도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죠. 


이때 약간 감을 잡았습니다. 

"아...역시 콘텐츠구나..."


10월, 수익유지를 위해 힘써보다 


10월달에는 이 수익이 유지가 되는지를 열심히 연구하고 테스트했습니다.

간혹 들쭉 날쭐 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200불 가량 매일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고무적인 것 같네요. 특히 콘텐츠가 조금씩 쌓이고 콘텐츠 품질을 올려보자 애드센스 CPC가 증가하면서 수익율도 좋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거 정말 재미가 있더라구요. 


카카오 사태를 통한 반사이익도 있을 듯?

한 가지 조금 의심스러운 것은, 저는 애드센스+워드프레스의 조합으로 지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보통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작업들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티스토리는 크롤러 오류 이슈도 있고 검색 노출 관련해서도 불리한 점이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는 아예 하질 않고 있었는데 이게 좋은 한 수가 될줄은 몰랐습니다. 


이번에 카카오 사태때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 다 자빠졌단 소식을 들었습니다.

티스토리가 안열리니까 수익이 사라진 것이죠. 근데 저는 다행히도 워드프레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혀 타격을 입지 않았습니다. (이게 외산 솔루션의 힘인가...?)


게다가 경쟁이 줄어들어서인지 CPC도 더 많이 오르는 것 같은 느낌 적인 느낌이 있네요 ㅎㅎ 


월 1만불을 향하여..


2개월 정도 열심히 해서 약 5800불 정도 수익이 발생했네요. 

잔고는 2천불이 정산됐구요. 


이제 남은건 SEO관련해서 더 열심히 테스트하고 콘텐츠 발행량도 늘리고 더 많은 키워드를 발굴해서 월 1만불 돌파해보는게 다음 목표입니다.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 다들 화이팅하시구요!! 

그리고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혹시 모르니 워드프레스 준비를 해두시는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부자!! 되세요.


#애드센스 관련해서는 제 블로그에도 일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페이스북에도 올리고 있구요. 

#하단 링크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얻은 정보들 열심히 공유해볼게요. 

블로그마케팅워드프레스애드센스구글애드센스수익인증
목록글쓰기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