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배 증가시킨 팔리는 상세페이지 공유 (삭제될수도 있습니다)

2022.09.10 18:40

니엘연구소

조회수 2,518

댓글 32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아이보스에서 첫번째 글을 쓰자마자,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 제작에 관한 질문을 쪽지로 너무 많이 주셔서 오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규조토 상세페이지'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면서,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심리학이 들어가는지, 어떤 기술이 들어가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단 3분만 투자하여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더 이상 상세페이지로 고민하시는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참고사항 오늘 글은 저의 많은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글이 긴 편입니다. 














1. 상세페이지 도입부 (눈길 사로잡기)






제가 첫번째 글에서 누누히 강조드렸습니다. 상세페이지 도입부에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지 못하면 바로 이탈하고 만다는 사실을요. 이탈만 하고 끝일까요? 아마 경쟁사 제품으로 이동하겠죠.




그래서 항상 잠재소비자분들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세페이지 도입부에 80%이상의 에너지'를 쏟아야합니다. 저는 규조토 발매트를 기획할때, 소비자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배송정보', '흡수력'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저희 규조토발매트는 '기존 발매트의 문제점을 해결한 2세대 제품'이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 > 이러면 후기가 없어도 저희 제품을 사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감정을 움직이기





내 상품을 사게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정을 움직여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감정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연히 그 사람들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확실하게 알아야됩니다.



저는 규조토 발매트를 기획하기 전 잠재소비자가 누구인지 먼저 파악했기 때문에, 그분들의 감정을 움직이기 위해 '예쁜 제품사진 2~3장'을 보여준 것입니다. 




3. 내 제품을 무조건 살 수 밖에 없게 만들기 (1)








이제는 '왜 내 제품을 사야하는지?', '후기가 별로 없는데도 왜 사야하는지?' 매듭을 풀어줄 차례입니다.



매듭을 풀기위해서 저는 '기존 규조토 발매트의 문제점'을 제시하였고, '너 우리 제품말고 다른 제품사면 불편함'을 느낀다는 식으로 공포를 조장했습니다.



-> 이렇게 되면 잠재소비자 분들이 '왜 우리 제품을 사야하는지?'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됩니다.





*여러분이 노트북거치대를 팔고 있나요? 그러면 왜 내 노트북거치대를 사야되는지 답을 찾게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저를 더 좋아하게 만들고 싶나요? 그렇다면 '너는 내가 왜 좋아?'라고 물어보세요. (스스로 답을 찾을겁니다)






4. 내 제품을 무조건 살 수 밖에 없게 만들기 (2)





상세페이지 도입부부터 '내 제품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보여준 뒤, '제품정보'와 '살 수 밖에 없는 혜택'을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초보 사장님들이 내 제품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느끼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바로 보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구매전환 확률이 확 떨어집니다.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예를 들어 설명해볼게요. (진짜 저의 노하우 다 알아가세요)



예시01)



향수를 판다고 가정해볼게요. 처음부터 '향수 사세요!'라고 하면 잠재소비자분들이 살까요? 당연히 안살겁니다. 처음에는 구매를 강요하지 않고, 향수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느끼게끔 만들어준다음, 자연스럽게 잠재소비자분들이 살수 밖에 없게끔 만들어야합니다.



향수 상세페이지 -> 처음에 향수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전달하는게 느껴지시죠? 이러니까 월 1억씩 버는겁니다.




5. 사회적 증거는 '선택' 아니라 '필수'입니다.






상세페이지에 '사회적증거'는 무조건 넣어야합니다. 사회적 증거란? 자신이 속한 사회, 집단 등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견, 행동, 태도 등에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가 쉽게 안가죠? 간단하게 말해, 다수의 행동을 참고해 우리 행동을 결정하는 겁니다. 길을 가다가 어떤 음식점에서 웨이팅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여기 맛집인가보다라고 생각한다는 거죠. (맞으시죠?)



그 원리를 입각해 상세페이지에도 무조건 사회적 증거를 넣어야합니다. 그외에도 어떤 심리학 요소가 숨겨져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면 보이실 겁니다.




6. 제품의 장점/차별성 보여주기


7. 제품을 활용하고 있는 사람들 보여주기 


8. 여기까지 읽은 사람은 무조건 살 수 밖에 없게 만들기






위와 같은 식으로, 여기까지 읽은 사람들은 무조건 살 수밖에 없게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보통 상세페이지에 100% 환불, 7일동안 사용해보고 결정하세요 등등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초보 사장님들은 이런 문구를 보고 질문들을 종종 해주십니다.



"진짜 소비자분들이 사용하고 환불하면 어떡하죠?"


"환불하면 손해가 막심한데 어떡하죠?"



등의 걱정을 하시는데요. 전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100명중 환불 비율은 5%도 안될뿐더러, 사람들은 물건을 한번 소유하게 되면 제품에 대한 가치를 더 크게 느끼게 됩니다. 이건 심리학적인 부분이라 깊게 설명하는 건 패스할게요.



또한, 제품에 불만족 해서 '악성 1점 리뷰'를 남기게 만드는 것보다, 그냥 환불해주는게 훨씬 더 이득입니다. (장기적으로)





9. 자주하는 질문으로 구매전환율 1% 넘기기








6, 7, 9 번도 작성해서 알려드리리고 싶었는데, 글을 작성하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 것 같네요. (여기까지 작성하는데 2시간 걸렸습니다..)



2편에 해당하는 내용은, 좋아요수가 30개가 넘어가면,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걸로 알고,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



쇼핑몰운영 니엘연구소 팔리는상세페이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포마님 외 5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