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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 시리즈] 로아스 200%가 안된다면 돌아봐야 할것 3가지

2021.10.26 11:10

마케팅모먼트

조회수 994

댓글 1

안녕하세요! 마케팅모먼트에 입사한지 8개월 되어가는 디자이너입니다!

지난번엔 신입 디자이너의 성장과정이라는 글을 썼었는데요!

그땐 목표였던 베컨 만들기 성공!으로

글을 썼었는데, 이번엔 로아스 200%가 안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라는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지난번 목표는 전 업체 로아스 150% 유지하기였지만

저는 그 목표를 달성이라고 하기엔 제 스스로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자신있게 성공입니다!! 라는 말은 못 드리겠더라구요!

그 이유가 뭐냐?라고 물어보신다면!!

 

1.  소재를 자유롭게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       이미지를 예쁘게만 만드려고 하지 말자라고 다짐을 했었지만, 막상 만들때는 소재를 깔끔하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한정적인 폼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또, 새로운 폰트를 시도하는 것 보단 예쁜 폰트, 쓰던 폰트를 위주로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2.  디벨롭 같은 신규소재를 만들었다

-       디벨롭이 아닌 신규소재는 완전 새로운 폼,이미지,카피로 만들었어야 했는데

CTR 높은 이미지를 주로 사용해서 새로 찍은 것 보다는 기존에 있었던 이미지로만 소재를 제작해서 디벨롭 같은 신규소재가 되어버렸습니다 ㅜㅜ 반성해라 내 자신…

3.  디벨롭을 할 때 CTR 높은 것만 신경을 썼다.

-       디벨롭을 할 때 CTR 높은 이미지 위주로만 디벨롭 하기 보다는 CTR이 낮더라도 소진이 빨랐던 소재들도 디벨롭을 했으면 좋았을텐데…전환이 있었던 카피나 새로운 카피로 카피 테스트를 많이 했어야 했는데.. 이런 생각들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테스트를 많이 해봐야 로아스가 좋은 소재가 나오겠죠?!

 

실패라고 생각되는 경험은 한 번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래서 제가 앞으로의 계획을 짜봤는데요!

1.     소재 내에 제품을 자유롭게 만들어보기

2.     신규소재는 새로움 이미지, 폼, 카피만을 사용하기

3.     GFA 환경에 좀 더 신경쓰기

CTR 높은 이미지를 챙기는 것은 물론, 소진액이 높았던 소재들 테스트 많이 해보고

왜 구매까지 가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상세페이지도 바꿔보는 등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이런 계획들을 통해서 제가 다음 목표로 삼고 싶은 것은!

<소진액보다 전환율이 높은 소재 만들기>

(클릭만 쌓이는 게 아닌 구매까지 이뤄지는 소재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200% 로아스를 달성하지 못 했을 때! 이렇게 해보자라는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나름대로의 실패 사례와 방안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제 글을 읽고, 이런 방법도 좋더라 하는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마구마구 알려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과형DA 네이버GFA 콘텐츠마케팅 마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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