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직장인투잡으로 유통을 버텨야 하는 이유 (부제: 리스크 제로로 만들기)

2021.07.23 01:13

k0field1

조회수 904

댓글 1

 안녕하세요! 왕사장님 제자 체어맨입니다. 회사 생활이 힘들다 보니 부업이나 새로운 창업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N잡러다, 유튜버 등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더 많은 소득을 버는 프리랜서들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부업으로 유통을 하는 경우도 많고, 배달대행과 같은 직장인투잡을뛰는 사례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근속연수는 점점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무한충성의 시대는 사라졌으며, 어떻게 먹고 살것인가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을 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따라 회사를 다니면서, 직장인투잡을 하느니 퇴사를 빠르게 해서, 빨리 자리를 잡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제대로 열심히 한다면 분명히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체어맨 같은 경우 이런 상황에서 차라리 천천히 가는 것을 택하라고 권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사업은 자기가 열심히 한다고만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업 이라는 것은 종합예술에 가깝기 때문에, 자본도 중요하지만,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 어떤 정보를 얻고, 타이밍을 맞추냐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분명히 처음인 경우 이러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투잡을 하면서, 유통을 시작하라고 권유하는 편이며, 그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는 안정적인 자금이 들어오기 때문에, 선택의 폭과 마음의 안정이 생깁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돈에 항상 쫓기는 것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항상 진행하면, 문제가 발생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쉬운 길은 돈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나, 대다수는 돈과 연관되는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금흐름이 항상 중요해지는 법입니다. 직장인투잡의 경우 월급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월급이 꾸준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그 일부분으로 이것저것 할 수 있으며, 데이터가 쌓여나가게 됩니다. 또한 본인의 시간문제 떄문에 크게 일을 잘버이지 않아서, 큰 돈으로 나가는 일은 잘 없습니다. 회사라는 보금자리 덕분에 마음의 안정이 되기 떄문에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실패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직장인투잡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본래의 일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에, 성장의 한계라는 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실패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면은 있습니다. 회사에도 직원을 함부로 자르는 것은 많이 힘들기도 해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한 월급은 계속 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회사에는 복지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휴가기간이나 육아휴직 같은 것으로 부업에 신경을 쓸 수 있는 기간들이 생기는 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의 직함을 이용하여서,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회사의 인프라르 계속 사용한다면, 망하더라도, 다시 월급 받고 새로운 사람만나서 하면 되기 때문에 직장인투잡의 장점을 잘 활용하면 정말 안전하게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직장을 다니면서 직원을 채용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 뜬금없는 소리 일 수도 있지만, 본인이 하는 직장인투잡이 점점 커지다보면, 일의 한계가 생기게 됩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받은 월급을 통해서 직원을 고용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본인 시간을 적절하게 통제할 수도 있으며, 정부에서 청년들을 채용하면 보상해주기 때문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들긴합니다.)

정직원을 구해도 되고, 프리랜서 직원을 구해도 되니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일이 늘어난다면 회사를 그만두는 것보다는 나를 대신해줄 사람부터 찾아봐야 합니다.

 오늘은 직장인투잡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솔직히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이겨내면서, 위의 방법대로 회사다니면서, 규모를 키우고 나가는 게 자신한테 제일 안전한 길입니다. 체어맨의 글을 보면 상당히 보수적으로 쓰는 경향이 있는데, 본인이 스스로 망한 경험도 상당히 많이 있고,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왕사장님 모토이기 때문입니다. 실패는 정말 괴로운 일입니다. 손해를 최소화 시켜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직장인투잡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kimmint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