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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뜨는 스타트업 Best3 2월 4주

2021.02.23 17:37

창업워너비

조회수 936

댓글 4


사업아이템이라고 해서 거창하고 
대단한게 아니라, 사소하게 보일지라도 
불편한 점이나 욕구를 해소시켜주는 방법이 
있다면 그게 사업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구상이 어렵다고 
생각하는분들을 위해 최근 투자이슈가 있었던 
요즘 뜨는 스타트업 Best3를 살펴보겠습니다.

1. 언리미트 Unlimeat

문제 : 세계적으로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체육에 대한 관심 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결 : 언리미트는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

제조하는 스타트업입니다.



3년에 걸쳐 기존의 생산 기술을 고도화해

관련 특허 4개를 보유 중이며, 고기의 식감, 

텍스처, 육즙,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는 

기술으로 슬라이스, 민스, 버거 패티, 

바비큐 제품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100% 클린 미트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 설립을 완공했고, 이번 투자를

계기로 증가하는 글로벌 마켓 수요를 대비해

시설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에는 써브웨이에서

'얼터밋썹'이라는 샌드위치를 선보였고,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트, 푸드더즈매터, 몽크스부처 등에

언리미트 제품을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향후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떡갈비, 만두,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한 신제품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창업 : 2017년

투자 : 100 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투자자 :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외

누적투자유치액 : 145억 원



2. 샵핑 SHOP-ING

문제 : 요즘은 정보의 홍수시대라고

하는데요. 나에게 필요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들이 뒤죽박죽 섞여서 오히려

선택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광고만 보고 선택했다가 의도와는 다르게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깁니다.



특히, 업체별로 서비스 품질이 다르고

직접 겪어봐야 파악할 수 있는 네일,

피부샵과 같은 뷰티분야는 이와같은 

정보의 비대칭성이 두드러지는데요.



아무리 정보가 많아도 경험 전에는

실제 정보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해결 : 샵핑은 뷰티샵 중개 플랫폼으로

피부, 헤어, 네일, 왁싱, 화장품 등과 

관련한 뷰티숍 분야의 쇼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뷰티숍의 지나친 광고비용과 이에따른 

소비자 피해 문제를 개선하고자 한

것인데요.



소비자는 자신들이 보는 정보가 진짜 

정보인지 광고인지 분별하기 위해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쏟고있다는

페인포인트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샵핑 외 다른 뷰티 플랫폼도 위치를 

기반으로 샵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예약과 구매가 가능합니다.



샵핑의 강점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성을 가진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샵핑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리뷰 

검색 등 다각화된 서비스로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뷰티숍 사업자들은 효과가 있을 경우에만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합리적

범위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창업 : 2016년

투자 : 1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한국벤처투자




3. 미스터멘션 MR, Mention

문제 : 팬데믹의 장기화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욕구가 1년 넘게 묶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해외여행에는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고요.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이 격상될때마다

국내 여행지마저도 활동이 제한 되고

있습니다.



해결 : 미스터멘션은 장기 숙박 서비스 

플랫폼으로 팬데믹로 인해 부각되는

비대면, 언택트 여행 트렌드에 맞춰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 ‘보름 살기’와 같은 중장기 

여행으로 바뀐 새 트렌드에 맞춰 

제주를 중심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요.



현재는 강원도, 남해 등 내륙 지역과 

방콕, 치앙마이 등 해외 지역으로 

영역을 넓혀, 약 3,000 여 개의 숙소를 

중개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위기라고 하지만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에 힘입어 미스터멘션은 전년 대비 

5배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고 합니다.



창업 : 2015년

투자 : 13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자 :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외

누적투자유치액 : 32억 원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사업아이템 스타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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