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9월 2주 #1

2020.09.15 16:37

창업워너비

조회수 2,676

댓글 0

1. 페이스메이커 Pacemaker 


문제 : 교육은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대학 입시를 통해 정해지게 되는 대학 간판은 우리나라에서 평생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며 작용을 하게 됩니다.



대학 간판은 취업에 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사람의 능력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기도 해 대학입시에 대한 높은 경쟁률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학 입시는 부모의 경제력에 크게 의존하는 불공정한 면이 있었는데요. 비싼 사교육으로 특혜를 받은 부유층 자녀들은 비교적 높은 확률로 소위말하는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해결 : 페이스메이커는 온라인 기반 입시 컨설팅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대학 입시를 위한 일대일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올해 2월 출시된 ‘페이스메이커’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 재학중인 신담희 대표를 주축으로 설립됐습니다. 페이스메이커의 컨설턴트는 100% 서울대학교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합격한 사람들로 구성돼 전문성을 더하고 있는데요. 수시 전형의 노하우가 반영된 맞춤 서비스가 페이스메이커의 핵심입니다.



자체 개발한 ‘첨삭모듈’을 활용해 학생부 내용 이중 첨삭지도 등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전 과목 학습 콘텐츠,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대 합격생 생활기록부,추천도서, 족집게 강의, 자기소개서 첨삭 및 컨설팅 등으로 다른 입시컨설팅과 차별화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입시의 문턱을 낮추고 있습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 카버샵 Carbershop


문제 : 차를 소유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자동차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주말에 집근처 혹은 단골 카센터에 예약 하고 따로 시간을 내서 정비나 세차를 하시나요? 



그럼 차는 어떨까요? 여러분처럼 일하랴, 차량 관리 받으랴, 바쁠까요?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겁니다. 당신이 일하는 내내, 차는 주차장에서 쉬고 있는데요. 하루평균 1~2시간만 운행하는 차는 하루 종일 카센터에 갈 여유시간이 있습니다.



해결 : 카버샵은 차량 관리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야 하는 차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카버샵은 세차, 엔진오일 및 타이어 교체, 정기 검사 등과 같이 차량 관리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전 중에 차 키가 맡겨지면 오후 17시 전에 모든 서비스가 완료된다고 하는데요.



차주는 17시 이후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카버샵은 무인 택배함 방식으로 제작한 스마트키 박스 ‘카버샵 GATE’를 운영하고 있고요.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을 한 후 카버샵 게이트에 키를 넣어두면, 카시터(Carsitter)라 불리는 정비사가 차 키를 찾아 차량관리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일회용 비밀번호 방식을 사용해 고객이 안심하고 키를 맡길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 하기도 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더벤처스 등



3. 로위 Lowe


문제 : 우리나라 미용 산업은 연 8조 원 규모라고 하는데요. 미용실은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폐업률이 높다고 합니다. 미용실 창업 20% 이상이 1년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요.



창업비용을 생각하면 임대료, 인테리어, 미용기구 등 적게는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까지도 이른다고 합니다.



해결 : 로위는 공유 미용실 스타트업입니다. 미용실 창업을 원하는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초기 창업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춰 주고 있는데요. 미용실의 공간과 시설을 공유하고 비용은 나눠서 분담하다보니 개인이 감당해야할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독립형 미용 공간이 마련돼 디자이너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고 분리가 가능한 독립형 공간의 영향으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위는 불균형한 미용 산업에 효율성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미용 생태계를 조성하는것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헤어디자이너라면 누구나 더 나은 환경에서 미용을 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비공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프라이머 등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 스타트업 사업아이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