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드림디벨로퍼가 분석한 N사 검색엔진 알고리즘

2020.02.25 05:07

드림디벨로퍼

조회수 2,280

댓글 1

드림디벨로퍼가 분석한 N사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연구하다보니 부족한 점도 보이고 새로운 점도 모든 탭들을 다 분석하고 포스팅 올리는 시간부터 트래픽에 대한 분석까지 해본 결과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포스팅 구조와 올리는 시간, 검색노출 방법 등등 재미있는 결과가 많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우선 포스팅은 검색엔진이 정보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기분으로 작성해줘야 합니다. 이부분이 자주 바뀌니 검색엔진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이 정보성 있다고 강화하는 부분과 제외시키는 부분 등을 알아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각 탭별로 검색엔진의 노출 기본 기준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인데 포스팅을 검색엔진은 이미지 따로 동영상 따로 글 따로 저장한다고 이전에 말씀 드렸는데요, 이유는 경제적으로 저장하고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서 입니다. 


동영상은 포스팅 자체가 누락되어도 최신순이 우선이라 상위에 업로드 초기에는 뜹니다. 그 뒤에는 트래픽으로 순위가 결정되는데  이 트래픽도 그냥 단순히 클릭이 들어온것이 아닌 검색엔진이 인정하는 기준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최신의 동영상이 올라오면 트래픽 정도에 따라 순위변화가 큽니다.


동영상탭

이미지는 퀼리티가 높으면 상위에 올라오는데 이 부분이 재미있습니다. 상대적퀄리티라 이미지의 크기가 크다고 무조건 검색 노출이 아닌 각각의 압축률과 검색엔진이 판단하기에 정보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미지를 상위에 올려줍니다. 최신성과는 상관이 없는 부분으로 순위에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이미지탭

 
이미지탭 노출기준 테스트 동영상


가장 쉬운 검색노출이 가능한 포스팅, 뷰역역(카페,블로그)인데 왜 이부분에 검색 노출에 다들 목을 메는지 모르겠네요. 단순히 검색엔진이 가장 정보성이 있어 문서점수를 잘 받으면 되고 강화되는 정보성 기준만을 파악해서 그 형식에만 맞춰서 올려주면 됩니다. 


모바일통합검색

이외이 탭들도 다들 검색노출이나 우선순위 원리가 있으니 카더라 말고 제대로된 분석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