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제 홍보 영업 시작하는 초보인데 현재 저의 상황 및 계획입니다

2012.09.27 14:04

엔지니어

조회수 9,091

댓글 18

아는게 없어서 그냥 포괄적으로 계획하고 움직이고있습니다.

 

개발자생활을 하면서 느낀것과 궁금한것 배워야할것 여러가지가 정신없이 교차하고 어지럽습니다.

 

먼저 위파에서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제작 부업을 해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줬습니다

 

블로그 등록기, IP 프록시 점핑, 다운로드컨트롤러,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더, 업데이트 모듈

 

뭐 이런식으로 얼마받으면 닥치는대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저런 프로그램을 저한테 값싸게 구입하여 그분들은 10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듯하더군요..

 

궁금했습니다...어떻게 이런 프로그램으로 돈을 많이 벌까..

 

가장 궁금했던것이 블로그 등록기..

 

대체 왜 대체 대체 저게 머라고...저게 왜 필요할까...그냥 댓글달고 포스팅이 뭐가 그리중요할까..

 

지금 제가 했던 고민들은 이미 3년 정도 전부터 고민하고 궁금해왔던것입니다.

 

그러다가 문득..막연하게 홍보? 마케팅? 파트너? 이러한 단어가 뇌리를 파고들었습니다.

 

다시 정리해보면...모든것이 홍보 제휴 뭐 이러한 단어와 일맥상통하는듯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블로그에 댓글 내용을 다시 봤더니..개발할때는 신경안썻던 댓글의 내용이었습니다

 

누가 봐도 광고하는것이 눈에 딱 보이는데..이러한 영양가 없는 댓글이 뭐가 그리 중요하다고 프로그램으로 자동화시키기를 바라는것인지...

 

살짝 답이 나오더군요...사용자의 0.1 %라도 그 댓글을 보고 링크를 따라가던지 프로그램을 다운받던지 하게되면 이익인듯했습니다.

 

댓글의 내용은 보통 쇼핑몰 홍보 , 웹디스크 홍보, 아무튼 홍보였습니다.

 

웹디스크 홍보를 해서 얻는것이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대표적인 뭐 쉐어박스나 최근 파일조 뭐 여러가지 웹디스크들을 홍보하는데 대체 이걸해서 뭘얻었을까 다시 고민했습니다.

 

우선 위파에서 구매 제작 커뮤니티만 이용했었는데..다른 제휴 및 카테고리를 보니..어느정도 길이 보일듯말듯하더군요 

이제껏 2년 넘게 왜..위파를 들어오면서 몰랐을까...참 바보같았습니다

아무튼...개발에는 자신이있는 저였습니다..나름 지금도 자신있어하고요..^^

내가 이쪽 루트만 알면 돈벌겠다..우히히 이런생각을 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웹디스크를 봤더니 가입당 1300~1500 원까지 주더군요...

무작정 무식하게 일단 웹디스크 싸이트를 노출시켜서 프로그램으로든 무식하게 댓글을 손으로 달던간에...그냥 노출만이 목적인거 같았습니다..

 

그렇게 가입이 되면 한건당 그렇게 돈을 받는다는것을 배웠습니다.

노출시켜주면서 돈을 받고 1000회 노출당 이건 한건당이건...암튼 노출만으로도 돈을 받는다...이거랑...

 

두번째는 가입...

 

가입시키면 큰돈을 받는구나...이게 두번째....

 

이렇게 웹디스크에 대해 홍보하는것은 어느정도 알았다고생각했습니다..현재 이게 전부고요..ㅠㅠ

그리고 두번째 다운로드 컨트롤러

네이버나 다음이나 포털싸이트에서 사용자가 자신이 다운받고 싶어하는 프로그램을 검사합니다.

예를들면 미디어파일의 포맷을 변환시키는 프로그램...하다못해 알약 알집 곰플레이어 등등...pdf파일변환 혹은...뭐 입으로 말할수는 아닌듯하네요...

 

아무튼 사용자가 다운받기위해서 포탈싸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네이버 자료실에도 그 프로그램을 다운받을수는있지만...뭔놈의 블로그에서 그 프로그램을 다운받게 해주는것들이 많은지...참 이상했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있는 첨부파일을 실행해보면...제가 만들었던 다운로드컨트롤러입니다.

 

그러면서 다른 제휴프로그램들을 이용약관 사용자동의를 걸고 같이 다운로드시키는 방식이더군요..

 

거기서 하나더 배웠습니다..제휴프로그램들을 사용자에게 동의 배포하게되면 돈을 받겠구나..

 

프로그램이 보통 다운로드컨트롤러에 5~8 개정도 달려있더군요...사용자에게는 곰플레이어 셋업파일을 다운로드 시켜주면서 그 대가로 제휴 프로그램을 내리는 방식...

 

아...제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시켜줘야겠구나..속으로 다시한번 다짐했습니다.

 

현재 바보처럼 개발만 해오면서 배운것이 딱...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이제 운영을 해보고자하는것은...홍보 제휴 뭐 이런것입니다..

 

제가 알고있는 지식? 정보? 라고말하기는 좀 우습고요..아무튼 여기까지만 알고있습니다.

그럼 전 고민을 합니다..

프로그램은 준비가 되어있는데...이걸 무슨수로 영업을해서...다운로드시켜주고 노출을 시켜주고 가입을 시켜준단말인가?

 

거기서 얻은 결론은...검색노출 블로그였습니다..

 

실제로 실시간 검색어 10위 안에 드는것을 검색해서 들어가는 블로그는 거의가 상업적인 블로그더군요....

 

그렇다면 내가 블로그를 꾸며야하겠구나..라는 결론이 나왔는데...여기서 좌절입니다..

 

개발만했었고 블고그 꾸미고 이런거는 전혀 재능이없어서요..ㅠㅠ

 

무작정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웹디스크싸이트에 보면 문의 메일주소가 있길래....

 

메일을 보냈는데...10군데 보내면 거의 1번 답장이 오더군요....근데 무슨말인지는 어렵더라고요..

 

제가 이제 시작인데..너무 욕심을 부렸나봅니다..

 

제가 너가 원하는 제휴? 내려준다...노출? 시켜준다 후팝업으로? 시켜준다..가입? 시켜준다...

나에게 건수를 주세요..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라고 메일을 보내면 완전 좋아할줄알았는데...

 

아는사람끼리만 거래를 하는것인지..첨보는놈이 해보겠다고 들이대서 거부감이 들은건지...

아무튼 트래픽은 얼마나 되나요? 확인해보게 싸이트나 블로그 주소주십시오라는 답변들이 대부분입니다..

 

맞습니다..우선 트래픽이있어야 사용자들에게 어필이 될것이고 다운로드도 이끌어낼수도있기에..

 

그래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해보려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제작된 유투브동영상 다운로더는 막힌곳이 많더군요..ㅎㅎ

 

아무튼...그 외에도 사용자들에게어필될수있는 유틸프로그램을 빨리 제작하여 트래픽을 모으려하고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계획이고 현재 상황입니다..

 

뭐 시작이고 처음이고 아는것도 없고..그래서 나만의 비장의 카드라고는 하지만..여기계신분들은 이미 저를 훨신 훨신 능가하고도 남겠지요...

 

제가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떠드는게 가소롭고 귀여워보이시겠지요..ㅠㅠ

 

이쁘게 봐주시고 많이 많이 가르쳐주십시오...

 

이러한 싸이트를 알게되어서 정말 감사드리고 한줄기 희망의 불씨가 타올랐습니다..

 

싸이트 대박나시고..여유돈 생기면 강좌도 들으러가겠습니다.

 

그 외에도 저에게 많은 조언 충고 정중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의 두서없고 정리안된 이 무식하기 그지없는 긴글을 만약 끝까지 읽으신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사랑합니다 여러분...

 

.p.s 영업을 무시하는 개발자는 좆병신 개발자다. 그저 월급만 처받고 그냥 그렇게 살아라..영업하는 그들은 한발치 위에서 개발자를 부린다는것을 명심해라~!

경영
목록글쓰기
댓글 1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