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우리는 어떤 트렌드에 주목해야할까요?
메조미디어는 '메타버스, AI, 쿠키리스, 이커머스' 네 가지 주제에 주목했는데요- 이 네 가지 이슈는 현재 어떤 모습인지, 그리고 앞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메조미디어의 <2023 트렌드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Metaverse, Next
고전을 면치 못한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
메타버스는 스쳐가는 유행이었을까?
메타버스 부흥을 위한 '콘텐츠 개발 투자'
메타버스 세계를 열기 위한 '디바이스 개발 투자'
메타버스 이코노미의 핵심 'X2E'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메타버스 경제의 큰손
AI, Next
AI,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다
다음 목표는 고차원적 사고가 가능한 인공지능
AI의 미래를 보여주는 'DALL.E'
AI로 진화하는 미디어
'AI 르네상스'의 태동
Cookieless, Next
쿠키리스 시대는 디지털 광고의 전환점
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의 부상
CDP는 왜 쿠키리스 시대의 대안으로 떠올랐나
CDP 서비스를 강화하는 애드테크 기업들
온드 미디어 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온드 미디어를 이용한 맞춤형 마케팅
관심사가 중심이 되는 커뮤니티 서비스
관심사를 겨냥해 목표 소비자를 획득
지금은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가치있게 사용할 기회
E-commerce, Next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 주춤, 확장보다 방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쿠팡, 최초 흑자 전환에도 성공
흑자 전환의 핵심, 소비자 중심 서비스
소비자 공략의 핵심, 구매 경험의 완성
서비스 만족도를 즉시 끌어올리는 '더 빠른 배송'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소비자 콘텐츠'
구매 경험을 완성하는 '기분 좋은 첫 만남'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오프라인 매장'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