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풀리며 따뜻해지는 4월! 화장품 업계에서는 과연 어떤 변화를 보이고 있을까요?
뷰스컴퍼니의 <4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리포트에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총평]
비건뷰티 : 카테고리 확장 + 포지셔닝 세분화
[온라인]
<비건뷰티>
- '비건뷰티도 색다르게', 비건뷰티 키트 증정행사 + ~30% 할인 행사 중
- 참여 브랜드: 어뮤즈, 클리오, 디어달리아, 웨이크메이크, 딘토, 스킨푸드
<프리미엄뷰티>
- 메이크업 STEP을 5개로 나누어 프리미엄뷰티 제품 소개
- 제품 11개 중 6개는 온라인몰 전용 기획세트
<굿즈 카테고리 확장>
- 닌텐도 게임팩 판매
<컬러그램>
- 꾸준한 10대 타겟 PPL 및 기획전 진행
<선물하기 서비스>
- 집들이 선물 컨셉
-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같이 상대방의 주소지 설정 없이 선물 가능
[오프라인]
<비건뷰티 - 1. 클리오>
- "Better Choice, Veganwear"
- 비건웨어 라인 메세지 사용
- UN 우수 사례 국제 친환경 인증 마크 활용
<비건뷰티 - 2. 어뮤즈>
- '복숭아' 라인으로 통일성 있게 라인 구성
- #복숭아결톤업 : 비건 톤업크림 출시
<비건뷰티 - 3. 디어달리아>
- "럭셔리 비건 뷰티 브랜드"
- 비건뷰티 시장이 세분화 되는 중이며 디어달리아 브랜드는 '럭셔리' 포지셔닝 확립화 진행 중
- 사은품 또한 비건컨셉에 맞춰 비건레더 거울, 비건 브러쉬 증정
<비건뷰티 - 4. 딘토>
- #그림자음영라이너 메인 제품
- 타 비건뷰티 브랜드 대비 '비건' 강조가 덜함
<롬앤>
- 올리브영 색조 메인 브랜드 중 '비건' 라인 출시 X
- 채도 높은 팔레트 출시 및 마케팅 중
<크리니크>
- #쏙보습크림 #핑크리치크림 1+1 판매
- 애슝 작가 스티커 증정
- #크레용립밤: 웜톤 2종, 쿨톤 2종으로 묵어서 판매 중
<리얼베리어>
- 3초 쑊 수분크림
- 3초 만에 쏙 들어가서, 속까지 촉촉하게!
- 100% 속당김 개선 만족도 / 3초 만에 271% 수분 개선 임상시험으로 컨셉 강화
<프리메라>
- '묵은 각질만 30초 순삭'
- '대한민국 1등 필링젤' 메세지 사용
- 대표 제품을 필링, 칠링, 힐링으로 나누어 강조
<피지오겔>
- 가볍게 진정하시카 / 5일만에 오일컨트롤
- 시카 밸런스 신제품 출시 마케팅 중
<비건 - 웨이큰>
- 비건 구강 청결제
-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향수 브랜드에서 쓰는 표현 차용
<질레트>
- 면도기 분류 : 민감성 피부용 vs 굵은 수염용
<나른>
- 올리브영 오프라인 구매시 자사몰 적립금 페이백 운영
- 오프라인 매출과 자사몰 회원 확보를 동시에 목표
<올리브영 수거 이벤트>
- 공병 1병 = 2,000원 할인 쿠폰 증정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