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레이디]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2021.03.12 13:47

마미손

조회수 6,042

댓글 2

요즘 온라인으로 식재료를 구매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죠? 특히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40대 이상 중, 장년 층도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해요.🍗🥕🧅

이렇게 온라인 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그만큼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하는데...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Trend Delivery -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자료입니다! 식품 시장 전망과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Index

INTRO
- 식품 업종 Online Market VOICE
- 2021 식품 트렌드 Keyword

1. Market Overview
-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 슈퍼 호황 시대, 43조 4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62.4% 증가
- 전 연령대 클릭 수 평균 100% 이상 증가, 40~60대 중·장년층 대거 유입되며 온라인 식품구매 경험 확대
- 대형 커머스 플랫폼, 전략적 제휴 통한 입지 공고화 및 새벽배송·빅데이터 상품 큐레이션 강화
- 주요 식품 제조 업체, D2C가 대세, 자체 온라인 몰과 자사 APP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 강화
- 온라인 식품 시장 라이징 업체, 특정 상품 전문성 강화 및 SNS 기반 콘텐츠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확보
- 온라인 식품 시장 춘추전국 시대, 치열한 경쟁 속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포인트 필요

2. Customer Trend
 - Fun-Cooking
 - Low-Waste
 - Upgrade-HMR
 - Senior-Friendly
- High-Quality Ingredient

3. Media Trend
- 시식코너가 사라지고, 동영상 컨텐츠로!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컨텐츠 주목
- 식품 비대면 마케팅에 있어서는 단순 흥미보다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
- 소비자들은 실시간 소통으로 상품 정보를 얻고, 상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시청
- 주요 업체 사이트 내 정보 제공성과 구매 연계된 콘텐츠 강화 및 라이브 방송 마케팅 본격화

4. Online-Market VOICE
- 연령대 별 분석
- 업종 인기 사이트 TOP 5
- 인기 사이트 TOP 7 클릭점유율 추이
- 직전 3개월 급상승 사이트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상품 키워드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브랜드 키워드
- 카테고리 별 주요 키워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트렌드트렌드딜리버리온라인식품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3. 168,52517

마미손

03. 156,8405

마미손

03. 155,8724

마미손

03. 126,0434

마미손

03. 117,24510

마미손

03. 106,0628

김매니저

03. 098,7178

마미손

03. 085,8286

마미손

03. 086,94811

마미손

03. 055,8768

마미손

02. 246,63815

마미손

02. 235,4067

마미손

02. 235,7271

마미손

02. 227,7599

마미손

02. 194,6660

마미손

02. 195,2815

마미손

02. 186,7698

마미손

02. 187,30612

마미손

02. 175,8978

마미손

02. 177,5677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