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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 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소셜 미디어 편

2020.01.06 10:10

막내운영자

조회수 7,400

댓글 3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소셜 미디어편'입니다. 소셜 미디어(SNS) 이용 유형 및 장단점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스님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D




Introduction

온라인 중심으로 매체 환경이 재편되면서, 한때 소셜미디어는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매체였다. 여전히 소셜 미디어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수 많은 플랫폼이 등장했다가 사라졌고, 소비자의 이용행태가 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방법과 효과도 달라졌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강세와 함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더욱 증대되고 있기 때문에, 주요 매체로써 소셜미디어의 위상은 여전히 공고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마케터의 인식과 소비자의 행동간 간극을 줄여 원활한 전략 수립과정을 돕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Research Methodology

마케터 : DMC미디어가 조사 목적으로 모집 및 운영하고 있는 DMC패널 중 마케팅 전문가 290명을 대상으로 2019년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11일간 온라인 조사를 시행함.


소비자 : 2019년 6월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소셜 미디어 이용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온라인 조사를 시행함. 조사 대상은 전국을 기준으로, 일반 소비자의 성별과 연령대별 분포를 고려한 할당추출(QuotaSampling)을 사용하여 구성함.


Contents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대
  3. 소셜 미디어 주요 이용 이유
  4.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5. 소셜 미디어 이용 플랫폼
  6.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영역별
  7.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콘텐츠
  8.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 분석_콘텐츠 유형
  9.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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