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차트 브리프 - 포털&메신저 이용자 10명 중 6명은 결정 전 조언 구함범람하는 상품과 정보 속 디토(Ditto) 소비 성향 강화확산

2025.03.19 11:18

박승준이

조회수 446

댓글 0


20~50대 남녀 1,000명 중 약 61.7%가 의사결정 전 주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이러한 경향은 2030대에서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남성이 여성보다 더 적극적으로 조언을 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20대 남성(72.8%)이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한 반면, 40대 여성(48%)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였어요.


이러한 경향은 '디토(Ditto) 소비'와도 연결됩니다.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등장한 디토 소비는 '자신의 가치관과 취향을 반영하는 유명인의 선택을 그대로 따르는 소비 방식'을 의미하는데요. 상품과 정보가 범람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선택의 어려움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되었고,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인·인플루언서를 참고하는 경향이 더욱 강화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미디어디토소비로드리고스탠리텀블러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박승준이

04.102,7290

박승준이

04.105640

박승준이

04.096272

박승준이

04.085032

박승준이

04.071,1823

박승준이

04.071,7487

박승준이

04.041,7616

박승준이

04.038274

박승준이

04.024500

박승준이

04.024891

박승준이

04.025160

박승준이

04.024891

박승준이

04.011,0833

박승준이

03.273220

박승준이

03.211,1724

박승준이

03.201,0236

박승준이

03.196642

박승준이

03.194472

박승준이

03.171,1332

박승준이

03.17823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