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고는 마케팅 요소를 넘어 콘텐츠 역할도 겸하는 형태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예요. 플랫폼사들은 광고의 몰입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콘텐츠성이 강화된 동영상 광고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크로스의 <2025년 3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1. 미디어 트렌드
- 콘텐츠 시대에 콘텐츠성 광고 뜬다! 동영상 광고에 주력하는 플랫폼사
2.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도착보장, '네이버배송'으로 리브랜딩
- 팀네이버, 2025년 신입 공채 진행
- 네이버, 피드형 콘텐츠 제작 돕는 '피드메이커' 2기 모집
- 네이버 NOSP 스페셜 DA 신규 사이즈 추가
- 네이버 NOSP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카카오
- 카카오, CPO 조직 신설 및 AI 조직 통합
- 카카오, 'Kanana 테크니컬 리포트' 통해 자체 개발 AI 모델 연구 성과 발표
- 카카오엔터, 日 스튜디오 바벨 레이블과 파트너십 체결
- 이외 상품 개편과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3.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토스> 홈탭까지 배너 광고 지면 확장
- <위버스> 글로벌 No.1 팬덤 프랫폼
- <올웨이즈> 쇼핑을 즐겁게, 전국민 리워드 앱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