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민 블룸'은 2021년 11월 2일 한국에 출시됐는데요. '포켓몬 고' 제작사 나이언틱이 닌텐도의 IP '피크민'을 활용해 개발한 실시간 증강현실(AR)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출시 3년 만에 스토어 1위로 역주행하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요?
INDEX
1. 출시한 지 3년 된 게임이 스토어 1위로 역주행, 피크민 블룸은 어떤 게임?
- 요즘 핫한 그 게임, 피크민 블룸의 역주행
- 피크민족, 피크민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꼈는가
- 피크민 블룸 유행, 포켓몬 고 유행과 비슷한 이유일까? 포켓몬 고와의 비교
2. 피크민 블룸은 어떤 사람들이 할까?
- 피크민족, 10대 유저에서 20대 유저로 변화하며 주를 이루는 중
- 반복적인 구조에 쉽게 이탈하는 10대와 단순한 게임을 선호하는 2030 직장인
3. 피크민하면서 건강도 챙겨요, 게임 통한 헬시 플레저
- 즐거움을 위해 걷다 보면 건강도 챙겨져요, '피크민족'의 건강한 덕질
- 피크민 블룸 설치자, 런닝/마라톤에 고관심
- 피크민 관심자, 건강한 식생활 추구
4. 게임과 애니를 즐기는 피크민족
- 기존 게임 유관심자들의 비율이 높으며, 키덜트족의 비중도 높아
- 만화, 애니메이션 선호하는 '덕질' 팬덤과 유사
5. 이들에게 다가가려면?
- 피크민족은 주로 비즈니스·모바일의료·학부모 앱 설치
- 피크민족, 인스타그램 이용률 높고 타 그룹 대비 트위터 사용률 높아
- IP 활용한 제품 및 마케팅, 게임 지속 이용에 효과적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