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KAI] 4월 광고시장, 꽃샘추위 지나 꽃 활짝 핀다

2022.03.25 16:17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07

댓글 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가 2022년 4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6.4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구분 없이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별도로 물어본 것이다.

4월 KAI는 106.4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늘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105.3), 케이블TV(104.6), 신문(103.9)의 광고비가 3월보다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매체에서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