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가 기다려지는 건 미래 먹거리에 대한 기대 때문이다. 그런 차원에서 광고업계도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가 크다. 광고산업은 디지털 혁신이 새로운 먹거리다. 광고산업이 세계 제2위의 문화 강국으로 도약하고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하는 K콘텐츠를 이끌기 위해서는 두 가지 당면 과제가 있다. 광고산업진흥법을 제정하고, 광고산업 정책을 총괄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를 정립하는 것이다.
세계 7위의 한국 광고산업은 18조원이 넘는 시장 규모로 콘텐츠산업 중에서도 취업유발효과 1위, 생산유발효과 2위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이자 대표적인 창조산업이고 문화콘텐츠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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