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대홍기획, 육아 휴직 후 직장 복귀를 앞둔 워킹맘 소비력을 분석한 원더 이어 리포트 발간

2022.02.21 09:3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925

댓글 0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출산과 육아 휴직 후 직장 복귀를 앞둔 워킹맘의 소비력을 분석한 <원더 이어(Wonder Year) - 마케터가 주목해야 하는 놀라운 소비 팽창기> 리포트를 발간했다. 대홍기획 ‘新시장 탐색 리포트’ 시리즈 중 하나인 본 리포트는 성별, 연령, 경제력과 같은 고정 타깃 지표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특정 ‘시기’를 새로운 마케팅 타깃으로 주목했다.

역대 최저 출산율과 최고 평균 출산 연령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는 출산이 더는 당연한 것이 아닌 ‘특별한 선택’이며 그 어느 때보다 ‘출산을 앞둔 여성의 경제력이 높고 소비 경험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리포트는 출산 직후부터 육아 휴직기를 거쳐 다시 회사로 복귀하는 2년간, 일반적인 소비자에서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급성장하는 특정 시기를 ‘원더 이어’라 분류하고, 이 시기 여성들의 소비 행태에 주목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