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특별 기고] 비즈니스 성장을 안겨줄 기존 고객 유지 7가지 전략

2021.11.15 08:49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49

댓글 0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위드코로나’ 단계로 진입하기까지 2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다. 흔히 기원전과 후를 나타내던 약어 AC와 BC를 “Before Covid-19”, “After Covid-19”로 표현하기도 할 정도로 이 기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고, 특히 전 세계 많은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됐다.

팬데믹 이후에도 과거로 돌아가지 않고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트렌드가 몇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온라인 쇼핑 트렌드다. 유통 업계에서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며 점점 더 많은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는 이커머스 기업에게 큰 기회인 동시에 치열한 경쟁을 의미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새로운 고객 확보만큼 기존 고객을 계속 유지하고 그들의 생애가치(LTV)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기존 고객에게서 구매 빈도와 매출이 더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기존 고객을 더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노력해야 하는 요즘, 기존 고객 유지에 도움이 될 전략 7가지를 소개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