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ccount Action] 쉬어 가는 4월 경쟁PT 시장

2021.05.10 08:12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42

댓글 0

본격화된 마케팅활동, 코로나 백신의 공급 등으로 경제 회복가능성 증대와 올림픽 등의 국제적인 이벤트의 개최 등의 기대심리로 1분기에 집중됐던 PT는 4월에 들어서면서 잠시 주춤하며, 1분기의 증가세가 약간 꺾이는 모습을 보였다.

1분기의 경쟁PT시장은 전년대비 규모면에서 대폭 증가, 건수로는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정리되는데, 작년 보다 신규 광고주나 중소형 광고주보다는 중대형 광고주의 마케팅활동이 활발히 전개되었다고 할 수 있다. 1분기의 성장을 이어 가기를 기대했지만, 4월에는 전년대비 규모가 소폭(?) 감소하며 잠시 쉬어 가는 모습이다. 4월까지는 1분기의 영향으로 전년보다는 소폭 성장하는 분위기이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인하여 그다지 성장하지 않은 것처럼 생각할 수도 있다. 참고로 코로나와 상관없었던 2019년(~4월까지의) 대비 규모는 대폭 성장했고, 건수는 소폭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동안 마케팅활동에 주춤했던 중대형 광고주들의 마케팅 활동이 어느 정도 정상활동으로 돌아선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