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월 22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롯데온, 후발주자 꼬리표 떼기 사활 외

2021.01.22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0

조회수 1,296

댓글 0



1. 롯데온, 후발주자 꼬리표 떼기 사활

롯데온이 이커머스 후발주자라는 꼬리표를 떼기 위해 물류 서비스 스타트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물류와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출시 후 보여준 성과가 미흡해 시장 점유율 상승에 의문을 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MAU는 113만 명으로 7위를 기록했다.

 


 

2. 네이버 연간 멤버십 출시

네이버가 멤버십 연간 상품을 출시했다. 기존 월간 멤버십 상품으로 지난해 하반기에만 250만 명의 회원을 모았으며, 미가입자 대비 거래액이 5배 많았다고 밝혔다. 연간 멤버십 출시로 자사 이커머스 고객을 플랫폼에 묶어두는 효과를 기대한 것으로 보인다.

 


 

3. 보험 텔레마케팅도 코로나 충격

지난해 콜센터발 코로나19 집단 감염 등의 영향으로 보험사 텔레마케팅 채널 매출이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TM 강자인 교보생명과 흥국생명의 매출은 절반 넘게 줄어들었다. 대면채널과 CM 채널의 매출은 증가했으나 코로나19로 TM 영업 제약이 생기면서 다소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4. 네이버와 손잡은 CU, O2O 플랫폼 공략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네이버와 손잡고 O2O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AI 등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 기술 기반의 차세대 편의점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 배달의민족, 커머스 사업 속도 낸다

배달의민족이 온라인판 TV홈쇼핑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에 가세하려는 모습니다. 배민은 라이브커머스 관련 상표를 다수 출원하고 관련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내용은 음식 배달 중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음식과 관련된 콘텐츠가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6. 화장품사, 인플루언서 투자 총력전

최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직접 채널을 운영하기도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MCN 기업 '디밀'에 투자를 진행했고 LG생활건강은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7. 일본 최대 광고대행사 본사 건물 매각 추진

일본 1위 광고대행사인 덴쓰 그룹이 코로나 사태로 재택근무가 확산되자 도쿄 본사 건물의 매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근무형태가 다양화되면서 굳이 비싼 본사 건물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줄었기 때문이다. 매각된다면 일본 부동산 거래 최고가인 3,000억 엔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