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택트(on-tact) 광고 시대, 우리나라 모바일 방송국 최초 유튜브 광고 직접 판매

2020.07.14 10:24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213

댓글 0

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는 국내 모바일 방송국 최초로 7월부터 자사 미디어 브랜드 딩고(dingo)의 유튜브 광고를 직접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메이크어스는 딩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자층에 최적화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 광고 직접 판매’는 콘텐츠사가 유튜브 채널 콘텐츠에 삽입되는 프리롤(pre-roll, 시청 전 광고), 미드롤(mid-roll, 중간 광고) 등의 동영상 광고를 직접 영업 및 판매, 관리하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주로 MCN 사업자와 대형 미디어사에 허용되었으며, 국내 모바일 방송국으로서는 메이크어스가 처음이다. 이는 2015년 딩고 스튜디오 론칭 이래 ‘세로 라이브’, ‘이슬 라이브’, ‘수고했어, 오늘도’, ‘DF 킬링벌스(Killing Verse)’, ‘둘도 없는 힙합 친구: DAMOIM’ 등 최고의 콘텐츠들을 선사하며 유튜브·페이스북의 4천만 구독자와 함께 디지털 영상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미디어 브랜드 ‘딩고’의 저력에 기반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 삽입되는 광고는 광고주나 콘텐츠사가 직접 선택할 수 없다. 타깃층을 고려한 유튜브의 맞춤 광고 또는 랜덤 광고가 무작위로 재생되며, 광고 단가 또한 유튜브 기준에 따라 책정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