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셜 뉴스 커뮤니티 레딧 (Reddit) 모바일 마케팅 파헤치기

2020.07.06 09:5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343

댓글 0

많은 한국인들이 소셜 뉴스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들어본 적은 있을 것이다. 레딧은 다양한 주제의 뉴스, 정보 등을 사용자끼리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소셜 뉴스 애그리게이션(Social news aggregation) 사이트이다. 간단한 콘셉트와 UI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본 UI와 사용자들의 사용언어가 영어라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소셜 네트워크 중 하나이기도 하다.

레딧의 구조는 대부분의 커뮤니티 사이트와 유사하게 주제마다 일명 서브레딧 (Subreddit)이라 불리는 하위 게시판이 있어 서브레딧을 통해 사용자들끼리의 정보 공유와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레딧에 따르면 현재 130 만개의 서브레딧이 존재하며, 누구나 서브레딧을 개설할 수 있기에 하루가 다르게 서브레딧의 수는 증가하고 있다. 수백만 개의 서브레딧의 수가 증명하듯 레딧은 다양한 사용자들의 주류 및 비주류 관심사를 포괄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마케터들에게는 기존의 유료 소셜 및 서치 광고에서 도달하지 못한 새로운 사용자층과 관심사에 따른 로열 사용자층이 레딧에 존재함을 의미한다.

레딧의 그로스 파트너쉽 (Growth Partnership) 매니저 에실리(Ashleigh)는 올해 6월말 진행된 앱프로모션서밋 USA (App Promotion Summit USA)의 강연에서 모바일 마케터들이 레딧 내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팁과 성공 사례를 소개하였다. 해당 글에서는 에실리의 강연을 바탕으로 광고 채널로서 레딧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레딧 내 광고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