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WARC, 20년 세계 광고비 8.1% 줄어든 5,630억 달러 예상

2020.06.01 14:1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23

댓글 0

최신 WARC Global Advertising Trends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제품 부문의 투자가 크게 줄어든 결과, 전 세계 광고비는 올해 8.1% 줄어든 5,630억 달러로 예측됐다.

코로나19가 미디어, 광고 형식 및 제품 카테고리 수준의 광고 투자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 새로운 예측 은 전 세계 96개 시장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WARC의 지난 2월의 7.1% 성장 예측에 비해 965억 달러가 하락했다.

전통적인 미디어는 올해보다 광고 투자액이 541 억 달러 (-16.3 %)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으로 하락 폭은 영화 (-31.6 %), OOH (-21.7 %), 잡지 (-21.5 %), 신문 (-19.5 %), 라디오 (-16.2 %) 및 TV (-13.8 %) 순이다. 

온라인 광고는 전년과 거의 다름없는 0.6% 성장이 예측됐다. 이는 WARC가 2월에 예상한 2,980억 달러에서 365억 달러가 줄어들 것이다. 소셜 미디어 (9.8 %), 온라인 비디오 (5.0 %) 및 온라인 검색 (0.9 %)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온라인 분류된 채용 광고 -10.3 %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심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2020년의 전 세계 광고비 하락은 12.7%, 650억 달러가 줄어든 2009년 광고 시장보다 덜 할 것이다. 미국 대통령 선거 운동에 따라 2020년에 미국 광고 시장이 -3.5% 감소하는 반면, 예상보다 1 분기 실적이 강세를 보이면서 주요 미디어가 2분기와 3분기에 비교적 견조한 상태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