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노션] 308KPOP 유튜브 채널 - 팬의점24로 승부수

2020.05.11 10:0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84

댓글 0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 안건희)가 국내 광고회사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나서며 자사만의 디지털 프로퍼티(property: 재산)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이노션은 K팝 관련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308KPOP’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308’은 이노션 본사가 위치한 도로명 주소로, 해당 채널에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이노션의 오너십을 의미한다.

‘308KPOP(https://bit.ly/2YczlG6)’은 전 세계 한류열풍의 1등 공신인 K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운영되며, 아이돌 게스트와 고정 진행자인 방송인 박소현씨(모든 아이돌의 개인신상까지 파악)가 편의점을 배경으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설정의 동영상이 주기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타이틀은 ‘팬의점24’이며 ‘아이돌이 퇴근 후 들르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각 에피소드는 편의점 용어를 차용한 이름의 세부 코너들로 꾸며진다. 예를 들면 진행자·아이돌·지인이 서로 근황을 나누는 ‘삼각토크’, 신곡을 라이브 퍼포먼스로 공개하는 ‘3분 라이브’, 편의점 음식 먹방 ‘최애도시락’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각 코너에 출연하는 아이돌에 맞춰 매번 새롭게 구성된다. 4월 27일에 업로드된 오마이걸 편에서는 멤버의 우애가 돈독한 점을 착안해 영수증으로 롤링페이퍼를 작성, 서로에게 읽어주며 진행자를 비롯해 모두를 울게 했다는 후문이다.

‘역조공 택배’는 팬들이 아이돌에게 광고로 조공하던 것을 역으로, 아이돌이 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광고를 집행하는 내용의 코너다. 이 광고는 이노션이 직접 제작하고 강남 몬테소리 전광판, 건대 스타시티 전광판 등 이노션이 운영하는 옥외 광고 매체를 통해 공개된다. 팬들에게 하는 감사 인사를 넘어 아이돌 측이 신곡 발표, 드라마 출연 등 홍보를 하고 싶을 때도 활용 가능하다. 지난 4월 22일에 오픈한 ‘308KPOP’에는 현재 B1A4 출신 산들과 오마이걸이 출연한 동영상이 공개됐으며, 구독자 2,260명과 조회수 17만건 이상(5월 10일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