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7월 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퍼플렉시티, AI 쇼핑몰 검색 진출 외

2025.07.01 08:00

운영보스

좋아요 4

조회수 378

댓글 0



1. 퍼플렉시티, AI 쇼핑몰 검색 진출… 초개인화 검색 구현 예고

퍼플렉시티가 아티스트컴퍼니와 함께 쇼핑몰 전용 AI 검색 서비스를 3분기 출시한다. 단순 키워드 매칭이 아닌 이미지·색상·디자인까지 인식하며, 감정 기반 리뷰 분석도 지원해 검색 경험을 혁신한다. 향후 사용자의 의도와 맥락을 파악한 초개인화 추천 기능도 도입될 예정이다.

 


 

2. 네이버, 무료 반품했더니 거래액 20% 급등

네이버가 3월 도입한 무료 반품·교환 제도 시행 후 석 달간 거래액이 20% 증가했다. 반품이 잦은 패션·가전 등에서 효과가 두드러졌으며, 참여 판매자 확대를 위해 반품 배송비 및 반품・교환에 들어가는 비용을 네이버가 직접 지원하는 제도 역시 병행 중이다.

 


 

3. 네이버, 엔터·스포츠·게임 검색에 피드형 콘텐츠 도입 실험

네이버가 7월 중 모바일에서 엔터·스포츠·게임 주제 통합검색에 A/B 테스트를 진행한다. 반복 정보는 줄이고 최신 콘텐츠 중심의 피드형 구성을 도입하며, 광고도 콘텐츠 흐름에 맞춰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재설계해 검색 경험을 강화한다.

 


 

4. 구글, AI 기반 가상 피팅 앱 ‘도플’ 출시

구글이 전신사진 한 장만으로 다양한 의류를 가상 착용해 볼 수 있는 스타일링 앱 도플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AI가 생성한 착용 이미지를 통해 스타일을 확인하고, 영상으로도 변환해 실제 착용 모습을 생생히 볼 수 있다. 도플은 구글 쇼핑의 가상 피팅 기능을 확장한 독립형 앱이다.

 


 

5. 네이버, ‘생각하는 AI’ 하이퍼클로바X 씽크 공개

네이버가 추론 능력을 강화한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 씽크’를 선보였다. 복잡한 문제를 단계별로 해결하고 실수를 교정하는 기능을 통해 정확도와 유용성을 높였다. 한국어 벤치마크에서도 최고 성능을 기록했으며, 이미지 기반 STEM 문제 추론 능력도 입증해 멀티모달 확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6. 오징어게임3 흥행에 유통·식품업계 마케팅 불꽃

‘오징어 게임 시즌3’ 흥행에 유통·식품업계가 앞다퉈 IP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GS25는 캐릭터 굿즈와 협업 간식, 신세계백화점은 시즌3 테마 팝업스토어로 팬심 공략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뉴욕 이벤트에 참여하며 K-콘텐츠 마케팅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시험 중이다.

 


 

7. KT알파,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 도약 선언

KT알파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커머스·마케팅 중심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사업을 두 축으로, 브랜드-채널-고객을 잇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강조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KT그룹 자원을 활용한 접점 확장, 협력사 상생 전략도 함께 추진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운영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