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재항의 反轉 커뮤니케이션] 올해 빼빼로 데이의 반전은 있었는가

2023.11.20 00:06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212

댓글 0

출처 세븐일레븐
출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웬만한 기념일을 맞이하면, 그 전후로 프로모션 행사를 잘 연다. 그런 행사 날의 3대 지존이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3대(大) 데이(Day)’라고 한다. 바로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 3월 14일 화이트 데이, 그리고 11월 11일 빼빼로 데이이다. 여기에 전통 명절인 설과 추석을 넣어서 편의점에서는 ‘5대 행사’라고 한다. 이 다섯 개 행사에서 올리는 매출을 보면 빼빼로 데이가 다른 날들을 압도한다. CU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5대 행사 프로모션으로 나오는 매출 중에서 빼빼로 데이가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으로 높은 42.5%로 나타났다. 이어서 화이트데이(16.1%), 밸런타인 데이(14.8%), 추석(13.5%), 설(13.1%) 순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